[마케팅]도미노피자의 Takeout(테이크아웃) 매출 증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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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도미노피자 소개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의 인식조사 및 문제점 파악

【본론】
도미노피자의 유통전략
도미노피자의 상품전략
도미노피자의 가격전략
도미노피자의 프로모션전략


【결론】
기대효과와 그에 따른 예상비용
본문내용
세계 최대 피자배달 전문점, 도미노 피자

1990년 한국에 상륙한 도미노피자는 “맛있는 피자를 30분 내에 배달한다”는 concept 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짧은 시간 안에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1990년 1호점인 오금점이 문을 연 후 2000년 100호점을 돌파했고, 2003년에는 더블크러스트의 대성공으로 200호점 돌파와 함께 1000 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고객의 입맛에 맞춘 피자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최대피자 배달 전문점으로 입지를 굳힌 도미노피자는 현재 전국 3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One Number System

도미노 피자는 2002년 전국 피자주문 배달 망을 구축, 1577-3082라는 대표번호를 직접 만들어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20분 배달보증제를 도입함으로 피자배달전문점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기 시작했다. 배달의 개념이 전무했던 당시, 국내 피자업계 최초로 ‘30분대에 빨리(82)배달하는 피자’, ‘최대 배달전문 피자 점’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었다. 또한 One number system과 함께 콜 센터 도입으로 고객의 전화 주문을 가장 가까운 지점에 연결하여 즉시 배달하는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경영철학】

앞서가는 맛, 앞서가는 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는 지난 90년 1호점 오픈 이래, 현재 국내최고의 피자배달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도미노피자는 양적인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마음속에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BEST PIZZA COMPANY로 인정받기 위해서 도미노피자는 6가지 경영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참고문헌
·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http://dominos.co.kr
· 도미노의 Creative한 요리이야기 http://dominostory.co.kr
· 네이버 지식검색 연관검색어 조회 http://kin.naver.com
·『현대 마케팅론 제 6판』/ 유필화 외/ 박영사· 전화문의 02)1577-3082
· 디자인 이든 http://www.i-eden.net
· 칸디자인 http://www.kandesign.co.kr
· KB부동산 http://land.kbstar.com
· 기프티콘 http://gifticon.nate.com/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http://asiatoday.co.kr/news/view.asp?seq=224942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
· 스포츠서울 http://www.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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