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학]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대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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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전통시장현황
3. 지원대책
4. 시청방문
5. 시장방문
6. 결론
7. 대안



본문내용
대전은 온누리 상품권 16억 5천만원을 판매하여 1인당 상품권구매율 1위 입니다. 계룡건설 등 향토기업과 같은 기업들에서 포상금이나 수당의 일부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대체하여 지급합니다.
그리고 개인이 상품권 구매시 3%할인, 사용시 5%만큼의 덤을 더 얻어갈 수 있습니다. 상인들의 상품권 환전은 새마을금고에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상인은 누구나 입학가능합니다. 교육비용은 100%정부지원 전액무료이고, 교재비 등 부수적 비용은 개인부담 입니다. 40~50시간 이수시 자격을 부여하고 수료증을 줍니다. 그리고 해외 우수시장 견학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충대에 올해 처음 상인대학원이 생겼습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도모를 위해 1대학 1시장 MOU를 체결했습니다. 마케팅 학과가 있는 배재대, 한남대, 대전대와 체결하여 시장내 점포 마케팅, 상품진열 기법 등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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