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IKEA의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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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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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KEA의 성장과 해외진출
2. IKEA의 전략
3. IKEA의 글로벌 전략 – 가격 & 디자인
4. IKEA의 글로벌 전략 - 국제적분업
5. IKEA의 글로벌 전략 – 디자인
6. IKEA의 글로벌 전략 – 타겟설정
7. IKEA의 글로벌 전략 – 현지화
8. IKEA의 글로벌 전략 - 카탈로그
9. IKEA의 글로벌 전략 - 기업문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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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EA의 글로벌 전략 – 가격 & 디자인
DIY(Do It Yourself) 와 플랫 패키징(Flat-packaging)조립하지 않은 채 제품이 납작한 박스의 형태로 공급 -> 포장, 운송, 창고비용 등의 절감 효과반 조립제품으로 인건비 절감을 통한 저가 제품 공급
박리다매 전략 물건을 많이 만들어내 단가를 낮춤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인기가 있는 상품 판매량 비약적 증가 -> 대량 생산으로 이어져 다음 해에 저가 판매가 가능해짐 ex. 히트상품인 LACK 테이블의 경우 1990년에는 25.7유로의 가격에 약 24만개를 팔았지만 최근의 판매량은 2백 만개로 가격은 9.9유로.
유통 구조개선 및 임대료 절감을 통한 저가
통신판매· 셀프서비스로 최대한 낮은 가격 판매
점포는 땅값이 싼 변두리에 대형 규모로 지음
IKEA의 글로벌 전략 – 타겟설정
“제한된 수입과 한정된 주거 공간에 사는 가족들”에 초점을 맞춰 전 세계에 있는 사람을 타겟으로 삼음
관대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지위에 거의 신경 쓰지 않고, 외국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화이트 칼라들로 구성된 국제 세분 시장.
국제 고객 세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것은 IKEA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제공을 가능케 함.
IKEA의 글로벌 전략 – 현지화
판매 및 마케팅 방식이 일률적이지 않고 각국의 소비자의 취향에 맞추는 일종의 현지화 전략을 채택 ex)일본 일본의 소비자들은 유럽과 미국의 소비자들에 비해 DIY에 익숙해있지 못함 -> 판매방식을 바꿔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배송과 조립을 서비스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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