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IKEA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KEA의 성장과 해외진출
2. IKEA의 전략
3. IKEA의 글로벌 전략 – 가격 & 디자인
4. IKEA의 글로벌 전략 - 국제적분업
5. IKEA의 글로벌 전략 – 디자인
6. IKEA의 글로벌 전략 – 타겟설정
7. IKEA의 글로벌 전략 – 현지화
8. IKEA의 글로벌 전략 - 카탈로그
9. IKEA의 글로벌 전략 - 기업문화
본문내용
IKEA의 글로벌 전략 – 가격 & 디자인
DIY(Do It Yourself) 와 플랫 패키징(Flat-packaging)조립하지 않은 채 제품이 납작한 박스의 형태로 공급 -> 포장, 운송, 창고비용 등의 절감 효과반 조립제품으로 인건비 절감을 통한 저가 제품 공급

박리다매 전략 물건을 많이 만들어내 단가를 낮춤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인기가 있는 상품 판매량 비약적 증가 -> 대량 생산으로 이어져 다음 해에 저가 판매가 가능해짐 ex. 히트상품인 LACK 테이블의 경우 1990년에는 25.7유로의 가격에 약 24만개를 팔았지만 최근의 판매량은 2백 만개로 가격은 9.9유로.

유통 구조개선 및 임대료 절감을 통한 저가
통신판매· 셀프서비스로 최대한 낮은 가격 판매
점포는 땅값이 싼 변두리에 대형 규모로 지음

IKEA의 글로벌 전략 – 타겟설정
“제한된 수입과 한정된 주거 공간에 사는 가족들”에 초점을 맞춰 전 세계에 있는 사람을 타겟으로 삼음
관대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지위에 거의 신경 쓰지 않고, 외국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화이트 칼라들로 구성된 국제 세분 시장.
국제 고객 세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것은 IKEA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제공을 가능케 함.
IKEA의 글로벌 전략 – 현지화
판매 및 마케팅 방식이 일률적이지 않고 각국의 소비자의 취향에 맞추는 일종의 현지화 전략을 채택 ex)일본 일본의 소비자들은 유럽과 미국의 소비자들에 비해 DIY에 익숙해있지 못함 -> 판매방식을 바꿔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배송과 조립을 서비스로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의 성공사례,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IKEA라는 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조사해보니 DIY 가구(스스로 설계제작 가능한 가구)를 주력으로 크게 성장해온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어떠한 글로벌 기업이라도 위기는 불가피하고 그 위기를 적절히 대응하여 잘 극복하는 기업이 훌륭한 기업이라 생각한다. 이런 면에서 IKEA의 전략은 여러 가지 위기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하였다. 그 과정 속에서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았고 우리 수업에서의 학습내용과도 맞는 것 같아 이 기업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기업 소개A Better day life for many peopleIKEA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하루를 제공하는 것이 그들의 비전이다. IKEA의 사업 아이디어는 이러한 비전에 준하여 다양한 종류의 잘 디자인된 가구, 실용적인 가구 소품을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게 저가정책을 이용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케아(IKEA)는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기업들도 자국내의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을 노리는 다국적 기업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이란 하나 혹은 둘 이상의 국가에서 법인을 등록하고 여러 지사를 거느리고 경영활동을 벌이는 기업이다. 다국적기업은 일명 초국적 기업 또는 세계기업이라고도 한다. 다국적기업의 효시는 1602년 네덜란드가 인도에 세운 동인도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그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수많

  • IKEA,이케아,기업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31위 기록 2009년 미국 경제 주간지 포브스가 선정한 명망 높은 기업 순위에서는 2위로 선정IKEA 입점 국가 현황IKEA 진출 국가 중 매출 주요 5개국1) 독일 17%2) 미국 12%3) 영국 9%4) 프랑스 8%5) 스웨덴 8%주요5개국매출독일 17%미국 12%영국 9%프랑스 8%스웨덴 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Price-가격가격 전략(1) 저가전략(2) 박리다매(3) 조립식 가구 – 직원 고용의 최

  • 이케아 IKEA의 한국시장진출 전략제안및 이케아의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 다국적 가구 브랜드세계 가구 판매량 및 매출, 점유율 1위 업체33개국 226개 매장 영업 중, 매출액의 90% 이상해외에서 창출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 컨셉 가구 생산IKEA 기업소개출처 : 위키백과 02중저가 시장 공략IKEA의 해외진출 전략Global strategyTransnational strategyInternational strategyMultinational strategyL 현지화 압력 H H 글로벌 통합압력 L02IKEA의 핵심역량 : 생산원가 절감중저가 시장 공략육각렌치 전략- 가구 완성까지 노동과정의 80%를 고객의 몫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