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피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산업개요 및 특성
1. 외식산업의 개요
2. 외식산업의 특성
Ⅱ. 외식산업 현황
1. 외식시장 규모
2. 국내 외식산업의 라이프사이클상 위치
3.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전체 외식산업의 특징
Ⅲ. 성장성 전망
Ⅳ. 소비자 분석
Ⅴ. 피자시장 분석
Ⅵ. 자사 분석
Ⅶ. 경쟁자 분석
Ⅷ.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
2. 업계현황
1) 현재 상황 : 맛과 마케팅, 서비스 우위를 바탕으로 상위 3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여 왔으나 05년 이래 피자에땅, 파파죤스, 빨간모자 등 중소브랜드의 공격적인 점포 확대, 배달중심 시장전환 등의 구조 변화상황하에서 배달, 지방영업망 열세, 다이닝 점포의 성장정체, 신제품 부진을 보인 피자헛의 성장세와 수익성이 약화되고 있음
2) 전략 종목 : 상대적으로 많은 신제품 개발(로열크러스트, 치즈바이트 피자 등) -> 다양한 피자 메뉴 및 음료 메뉴 보유
3) 대상 연령 : 10/20학생, 30/40대 가족과 이벤트를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층을 타겟팅
4) 마케팅 과정 : 새로운 메뉴 이벤트 개발, 야후와 스폰서 작업 등의 다양한 이벤트 실시
-> ‘모이면 피자헛’슬로건 지속강조
원넘버 인지도 국내 최고 <1588-5588>
타 업체에 비해 다수의 TV광고
5) 향후 방안 : 다양한 프리미엄 재료 활용한 독특한 메뉴개발과 퀼리티 향상에 중점
플러스 매장 대상으로 프레쉬고메이 피자 출시 및 샐러드바 업그레이드
셀러드 프로모션과 반값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 제공
피자헛플러스에 대한 점진적인 리노베이션 및 서비스강화, 메뉴 다양화, 배달시장공략
Ⅵ. 자사 분석
1. 도미노 피자 소개
1) 도미노 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