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사우스웨스트와 컨티넨탈 항공사의 운영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2. 컨티넨털항공 [Continental Airlines]

3. 사우스웨스트와 컨티넨탈 항공사의 운영전략

(1)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3가지 운영전략

(2) 컨티넨탈 항공사의 운영전략

4. 두 항공사의 운영전략과 마이클포터의 기본적 시장전략의 비교

5. 두 항공사의 운영전략과 생산전략의 경쟁요인과의 비교분석.

6.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성공적 경쟁정책

7. 컨티넨탈항공사의 실패원인규명
본문내용
1.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는 1971년 Rollin King 과 Herb Kelleher 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들은 승객들을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시간에, 그리고 더욱 싼 요금으로 데려다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경영을 해왔다.
달라스(Dallas)에 본사를 둔 이 작은 회사는 틈새마케팅의 초점을 낮은 가격과 고객만족을 통한 군더더기를 없앤 단거리 수송에 맞추었다. 1973년에 보잉737기 3대로 텍사스 도시 3개를 연결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했는데, 1993년에 이르러서는 157대의 비행기와 37개 도시를 연결하는 항로, 연간수익 20억달러의 규모로 발전했다. 주요공항을 피하고 작은 규모의 공항을 이용함으로써 다른 항공사들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피했으며, 종업원들을 철저히 교육시켜 사운을 고객만족경영에 걸고 전력했던 것이다.. 사우스 웨스트는 오직 한 종류의 비행기 737기만을 이용함으로써 여러 종류의 비행기를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을 없앨 수 있었기 때문에 낮은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다.


2. 컨티넨털항공 [Continental Airlines]

미국 제4위 항공회사이며 텍사스주 휴스턴을 기반으로 국내·국외 정기항공·화물수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1934년 텍사스주 엘패소에서 바니스피드항공(Varney Speed Lines)으로 설립하였다. 항공사 이름은 당시 소유주였던 월터 T.바니(Walter T.Varney)에서 따왔다. 같은 해 7월 15일 운항을 시작하였으며, 1937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고 1953년 12월 파이어니어항공을 인수했다. 1982년 텍사스항공이 인수한 이후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1983년과 1994년 파산 직전에 몰렸으나 회복했다. 2005년 9월 세계 제2의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SkyTeam)에 가입하였으며 2009년 1월 세계 1위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 기업상황분석2.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1) 운영전략(2) 조직전략(3) 니치시장 공략전략3. 컨티넨탈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 (2) 기업역사(3) 콘티넨탈라이트의 파산4.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분석(1) 비용의 효율성전략(2) 운영비절감(3) CEO의 리더십(4) 차별화전략(5) 마케팅전략의 성공(6) 기업정신5. 컨티넨탈항공의 실패요인분석(1) 서비스전략의 실패(2) 사우스웨스트 벤치마킹실패 6. 두기업 비교분석7. 결론 및 나의의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항공사가 바로 “Southwest airline(이하 사우스웨스트)이다. 뒤늦게 시장에 진입하여 후발주자로서의 여러가지 난관에도 불구하고 2002년 경제전문지 포천이 가장 존경하는 10대기업을 선정했을 때, 사우스웨스트는 GE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될 만큼 오늘날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이에 학계의 많은 연구가들은 사우스웨스트 기업의 마케팅 전략, 재무관리, 효율적 운영시스템등을 연구했고, 이들은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이 기

  • SWA의 역사 SWA의 경영철학과 운영원칙 SWA 의 출범과 성장 SWA의 취항도시와 시장점유율 SWA의 성공요인
  • 전략을 창출(defensive strategy) 시장평가틈새시장 존재여부 분석 시장의 구조적 특징분석: 판매자수, 유통망 크기, 제품차별화,진입 및 퇴출 장벽 크기, 구매자수, 제조원가, 시장의 크기, 성장률, 점유율 등 분석경제성 평가경제성 및 투자환수 가능성 평가, 즉 세후이익률, 손익분기점, 현금흐름, ROI잠재력, 가치평가, 자금조달 등 세부적 분석이 필요경쟁우위평가경쟁력 평가: 가변비용과 고정비용, 통제의 정도, 퇴출장벽 등을 분석관리팀 평가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➀ 에어아시아(Air Asia)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➂ 라이언에어(Ryanair)➃ 제주 항공결 론

  • [서비스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서비스 전략
  • 전략2. 서비스 경쟁전략 수립 배경1) 외부환경 요인 2) 사우스웨스트 기업 미션과 표적 시장 선정3) 항공업계 진출의 투쟁 – 기존 항공사들의 저지 전략 3. 원가효율전략4. 그 밖의 성공 요인5. 성과Ⅲ. 결 론Ⅰ. 서 론 1. 사례선정 이유저가전략으로 미국 항공업계의 전설이 된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우리나라보다 미국에서 더 유명한 기업이다. 흔히 우리에게 익숙한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과 달리 국내선만 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