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백화점의 남성고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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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 분석

남성 고객의 백화점 이용 이유
남성의 소비 트렌드
남성고객 마케팅 현황

2. 전략
전략적 방향성
우리의 전략
전략의 3단계

3. 세부 전략
Step 1. M에게 다가가기
Step 2. 끌리는 M의 즐거운 공간
Step 3. 로열티 프로그램
본문내용

30,40대 고소득 미혼남성을 의미하는 ‘골드미스터’가 불황 혹은 성장정체기에 놓인 기업들의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30,40대 미혼 남성들의 자기 표현 욕구가 커지면서 이들의 패션상품 소비는 증가하는 추세이다.

패션, 화장품, 주방용품 업계는 매출 신장의 새로운 활로로 ‘남성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백화점은 남성 고객, 특히 골드미스터의 방문을 높이기 위해 남성 전용 쉼터와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M이란?
시크한 도시남성으로 자기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남성
M이란?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으로서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을 가꾸는 것에 관심을 가지며, 내면의 여성성을 긍정적으로 즐기는 현대 남성
M이란?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려 하며, 감성적이고 문화적인 소비가 높아지고 있는 남성들을 지칭하는 말로 현재 구매력이 높고, 앞으로 구매력을 가질 모든 남성들을 지칭하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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