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기업가정신] 서적 육일약국 갑시다를 통한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김성오 사장님??
2.기업가 정신
3.엠베스트 ERIS 분석
4.위험 감지 및 대응
5.시장진입/경쟁 전략
6.육일약국과 엠베스트 경영 공통점
7.성공 패러다임 및 전략
8.그 밖의 경영 철학
본문내용
Ⅰ. 김성오 사장님??
출생: 1958년 경남 마산

약력: 서울대 약대 졸업, 1983 육일 약국 개업, 1999 영남산업 대표이사,
메가스터디 부사장, 2003 메가주니어 CEO, 2004 엠베스트로 변경

경영관: 고객 감동, 돈을 벌기 위한 사업이 아닌 사람을 위한 사업을 하자

Ⅱ. 기업가 정신 – (1) 마음경영
나만의 경쟁력은 친절
- 5리를 가자고 하면 10리를 함께 가자-
- 마음경영은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경쟁력이다.
고객이 나의 영업부장이 되어준다.
손님이 귀한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Ⅶ. 성공 패러다임 및 전략 - 육일약국
고객의 선호도, 경제적 능력, 교육수준, 인간성, 인격 등을 파악하고 눈높이 식 맞춤형 약을 제시
 돈을 추구하면 손님과 돈을 모두 잃지만, 고객의 마음을 잡는 감동경영을 하면 모두를 얻음
약국에 오는 사람들이 정작 필요한 것은 병원이나 약보다는 ‘사람’이 필요한 고객들이 많다.
물질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위로의 말 등의 정성, 시간, 노력을 주면서 감동을 고객에게 안겨준다면 영세기업도 성장할 수 있다.
조직원의 가족에게 감동을 주어, 회사 조직원의 존재가 중요함을 일깨워준다.
조직원이 감동하게 될 경우 자발적인 조직이 되며 그 감동을 고스란히 고객에게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전달할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hg***
    (2010.10.07 02:27:55)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창업의 가장 근본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낙관적인 사고와 자신감이라고 말할 것이다.-81년 ‘나의 경영철학’이란 주제의 TV에서 강연§ 사람은 나쁜 운과 좋은 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시간이 좋은 운이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는 나쁜 운이 들어올 틈이 없다. 운이 나쁘다고 말하는 사람들은대개 게으르다. -91년 7월 광주MBC 시민교양강좌에서§ 생각은 행동이 되고, 행동은 습관을 만들고, 습성은 성품을 만들고, 성품은 인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기업가 정신이 투철한 인재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대이다. 구성원의 나약한 주인 의식으로는 실행 계획이 성공할 수 없는 것이다. 창조적 혁신 의식이 넘치는 사람이 새시대의 경제인이다. 셋째, 선진 기술 개발과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하여 가치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전문 경영인에 의한 자율 책임 경영 체제, 분권 경영 체제로 경영구조를 개혁하여, 의사 결정의 신속성, 유연성을 확보해야 한다. 전문 경영인에게는 인사, 재무, 신규 투자 등 경영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경영철학창업이념과삼성의 발전사해 설경영철학경영이념과삼성인의 정신VTR삼성의현황과인사제도★강의★초일류VTR1토 의강의VTR2발 표토의교육제도★강의★과정정리정리(VTR)발표정리점심시간점 심 식 사외출업무처리창의적발상법(강의실습)기본정보와 활용★강의★직장예절R/P해설문서작성(강의실습)실습삼성의 조직 문화★강의★정리저 녁 식 사정 리이 동연구활동(3)연구활동(4)해설to the worldMAT해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경영에서 CEO의 역할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기업 형태로 출발한 경우가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CEO가 어떤 역량과 경영철학을 지녔는가에 따라 기업 성장에 큰 영향을 받는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기업가들은 대부분 자수성가형이라는 공통점을 지녔다. 대학 출신도 찾아보기 힘들다. ‘투다리’ 김진학 회장을 비롯해 ‘알파문구’ 이동재 회장, ‘교촌치킨’ 권원강 회장, ‘놀부’ 김순진 사장, ‘해

  • 태평양 마케팅전략
  •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사원의 신지식인화를 목표로 고등급 제안을 지속 발굴하여 특허제안을 강화하였다. 또 사람 육성에 제안의 초점을 맞춰 설비,제품의 품질향상을 통한 제품 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인력의 가치향상을 통한 회사 경쟁력 확보를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과정 중심의 개선활동을 중시하고 제안의 활성화를 통해 개인의 창의력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태평양 생산부문은 2000년에 총 16,000건(인당 21.6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