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기업가정신] 서적 육일약국 갑시다를 통한 경영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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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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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김성오 사장님??
2.기업가 정신
3.엠베스트 ERIS 분석
4.위험 감지 및 대응
5.시장진입/경쟁 전략
6.육일약국과 엠베스트 경영 공통점
7.성공 패러다임 및 전략
8.그 밖의 경영 철학
- 본문내용
-
Ⅰ. 김성오 사장님??
출생: 1958년 경남 마산
약력: 서울대 약대 졸업, 1983 육일 약국 개업, 1999 영남산업 대표이사,
메가스터디 부사장, 2003 메가주니어 CEO, 2004 엠베스트로 변경
경영관: 고객 감동, 돈을 벌기 위한 사업이 아닌 사람을 위한 사업을 하자
Ⅱ. 기업가 정신 – (1) 마음경영
나만의 경쟁력은 친절
- 5리를 가자고 하면 10리를 함께 가자-
- 마음경영은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경쟁력이다.
고객이 나의 영업부장이 되어준다.
손님이 귀한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Ⅶ. 성공 패러다임 및 전략 - 육일약국
고객의 선호도, 경제적 능력, 교육수준, 인간성, 인격 등을 파악하고 눈높이 식 맞춤형 약을 제시
돈을 추구하면 손님과 돈을 모두 잃지만, 고객의 마음을 잡는 감동경영을 하면 모두를 얻음
약국에 오는 사람들이 정작 필요한 것은 병원이나 약보다는 ‘사람’이 필요한 고객들이 많다.
물질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위로의 말 등의 정성, 시간, 노력을 주면서 감동을 고객에게 안겨준다면 영세기업도 성장할 수 있다.
조직원의 가족에게 감동을 주어, 회사 조직원의 존재가 중요함을 일깨워준다.
조직원이 감동하게 될 경우 자발적인 조직이 되며 그 감동을 고스란히 고객에게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전달할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hg***
(2010.10.07 02:2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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