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시장] 제품 가격으로 생각해보는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상점마다 다른 가격 : 가격분산
2.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가격 분산
3.제품마다 다른 가격 : 가격차이
4.프로모션 제품의 합리성
5.제품 원가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
6.제품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7.합리적 의사 결정을 의한 소비자의 자세
- 본문내용
-
과거의 합리적 소비자 :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But, 현대의 비용 : 가격, 시간, 정보탐색 비용…
효과 : 편익, 감성적 만족, 자기표현
가격 : 대학생의 구매 결정에 (아마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But, 가격 정보≠품질 정보 : 비싸다고 좋은 것도
싼 게 비지떡 : 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님
편익 : 제품 구매의 궁극적인 요인.
But, 가격 차는 크나 편익의 차가 크지 않은 제품
적은 가격차로 큰 만족을 주는 제품
편익 : 제품 구매의 궁극적인 요인.
But, 가격 차는 크나 편익의 차가 크지 않은 제품
적은 가격차로 큰 만족을 주는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