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전략]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SR의 정의
2. CSR의 목적
3. CSR의 이점
4. PR과 CSR과정의 유사성
5. CSR로써 PR결과를 올리는법
- 본문내용
-
CSR의 대상
대규모 지역사회에서의, 고객, 공급 업체, 직원, 주주. 지역 사회 및
기타 이해 관계자 뿐 아니라 환경
CSR의 실수
우리가 CSR 에 대한 비유를 사용하는 경우, 그것은 여성의 어떤 욕구불만 지점을 커버하고, 특별히 그녀를 뛰어나게 멋있어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에 비교하는 것이 좋다. 그녀가 화장 하지 않았을 경우, 그 메이크업은 같은 여성이라도 매우 다르게 만든다. 그러나, 화장 자체 기술에 따라 다르다. 좋지 않은 메이크업은 그 여성의 아름다움을 낮출 수 도 있다. 적당하지 못한 CSR 활동은 명성을 가져다 주기 보다 조직의 이미지를 최악으로 만들 수 도 있다. 그래서, CSR 은 필요없거나 해로울 수 있다. 그러므로, 조직이 그것을 어떻게 적절하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경우, 일반적으로 CSR 은 윤리적 행동을 따라간다.
5. CSR로써 PR결과를 올리는 법
PR 결과를 촉진시키기 위한 CSR의 사용방법
적절한 Issue 찾기
신뢰성보다 지속가능성이 더 중요
조직 문화, 장기적인 경영 전략으로 CSR을 채택
기업의 CSR활동을 공중에 알린다.
현대사회에서 CSR은 특별히 어디에 광고 또는 홍보를 사용할 수 없을때,
홍보결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전략이 되어있다.
CSR은 사업을 유지하며, 성공에 있어서 점점 더 중요해진다.
CSR은 주변기업들이 단결 할 수 있도록 기업전략을 제공.
뿐만 아니라,
의미와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유지를 운용하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