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에버(HOMEVER)경영사례와 마케팅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홈에버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목차
1.Environment Analysis
거시환경분석
시장 분석

2.3C Analysis
자사 및 경쟁사 분석
BCG Matrix
소비자 분석

3.SWOT Analysis & STP
SWOT Analysis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다차원 척도법

4.Recommendation
본문내용
미국 Walmart에서 도입하여 성공을 거두고있는 RFID system을 먼저 도입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First-mover advantage를 누린다.

지난 2003년 유통업계 최초로 전자태그(RFID)를 도입한 월마트가 실시간 재고관리 덕분에 연간 2억8700만달러의 추가 매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FID를 사용함으로써 별다른 노력 없이도 많은 정보를 얻게 된다(물건의 재고가 어느 정도 있는지, 어느 위치의 물건들이 잘 팔리는지 등등).

이 정보들을 이용하면 효율적 재고관리를 통해 재고량과 품절률을 낮출 수 있음은 물론이고 수요·공급에 대한 기본자료도 손쉽게 확보할 수 있어 경영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이번에 구매해서 2008년도 까지 자료라는게 아쉽군요.. 저는 홈에버 매각 후를 조사하는 거라 100%는 아니지만 충분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 jungda***
    (2011.06.13 14:38:34)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이랜드 홈에버 사례
  • 경영자는 기업 내 전 계층에 회사의 전략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이를 개별차원(사업부, 팀, 개인차원)의 목표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이랜드에서 BSC는 경영혁신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이랜드는 지식자산들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외부 역량을 고객으로, 내부역량을 프로세스로, 직원역량을을 혁신과 학습의 관점들을 결합하여 제시함으로써 경영자들은 관리해야 하는 대상들간의 많은 상호작용하게 된다. 이랜드 BSC 카드재

  • [경영학]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경영진은 노사를 인간 대 인간으로 대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3. Interview (이랜드 유정훈팀장님)※ 인터뷰 질문1. 이랜드에서의 경영개념이 무엇인가요?- 경영이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을 세워서 그가 하게끔 하는 것.2. 전사적으로 중저가 전략이 기독교적인 정신에서 비롯된 것인가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유익을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함.3. 광고를 거의 하지 않는 기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 [품질경영] 서비스 보증 및 서비스회복
  • 홈페이지목 차Ⅰ. 들어가는 말Ⅱ. 서비스 보증1. 도미노 피자의 30분 배달 보증2. 각 마트의 서비스 보증1)홈에버2)이마트3) 롯데마트Ⅲ. 서비스 회복Ⅳ. 맺음말Ⅴ. 출처

  • [기업과정부] 홈플러스와 홈에버의 기업결합 사례와 분석
  •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한국유통과학회 2006년 동계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2006 ꋮ김진성, 다국적 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까르푸, 월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한국유통과학회 2005년 동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2005대형마트별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현황(단위 : 백만원, %)구 분2004년2005년2006년매출액점유율매출액점유율매출액점유율E-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홈에버하

  • 홈플러스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홈에버 인수-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샵인샵 형태 명품관 확대- 특급호텔 제휴 베이커리 입점(4) Threat- 할인물량 확보 및 자금력 부족(할인경쟁에서 뒤쳐질 수 있음)- 인터넷쇼핑몰과의 경쟁(대형할인마트 공통)4. 홈플러스 향후전략제시사실 현재 대형마트는 큰 위기에 처해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대형마트에 대한 정부 규제는 강화되고 있는 이 실정에 국내외 경제에는 불확실성이 상존하며, 사람들은 근거리 소비 패턴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