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막걸리 수출전략 시뮬레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막걸리' 제품선정 이유와 동기
2. 회사선정 -‘서울탁주(장수막걸리)’선정 이유(국순당과 비교)
3. 기업 내부 SWOT 분석 - ‘서울탁주(서울막걸리)’SWOT 분석
4. 수출국가 선정 – 프랑스
5. STP
6. 4P
- 본문내용
-
개요 : 유럽 대륙의 서부.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나라
수도 : 파리 (Paris)
언어 : 프랑스어
기후 : 해양성, 대륙성, 지중해성기후
종교 : 가톨릭 83%-88%, 개신교 2%, 이슬람교 5%-10%
환율 : 1 Euro = 1726.17 원 (2009.11.24. 매매기준)
인구 : 약 6406만명 (2008)
1인당 GDP : 3만 4208$ (2008)
프랑스는 식비가 생활비에
19%를 차지할 정도로 식비의
지출이 상당히 큼
막걸리가 웰빙주임을 감안
했을 때 갈수록 인구가 노령화
되는 프랑스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유럽시장에서 프랑스는
테스트 마켓으로서 상당한 가능성
이 있다고 판단.
1. 홍보
ㄱ. 깐느영화제
ㄴ. 프랑스 혁명 기념일
2. 판매촉진
ㄱ. 할인 쿠폰
ㄴ. 보너스팩
3. 광고
ㄱ.빌 보드
ㄴ.인쇄매체를 통한 광고
- 참고문헌
-
조영대. (2008). 세계 주류시장 동향 및 트렌드. 농수산물무역정보, 통권 제237호, pp.6-13
마이클 포터. (2001). 마이클 포터의 경쟁론. 세종연구원
이원복. (1998). 21세기 올컬러판 먼나라 이웃나라 프랑스 편. 김영사
문병준 외. (2008)국제 마케팅. 비즈프레스
국세청 블로그http://blog.naver.com/ntscafe?Redirect=Log&logNo=110052651960
농수산유통공사 http://blog.naver.com/agro4u?Redirect=Log&logNo=80057229337
국세청. (2009). 세계 애주가들 '우리술' 참맛에 빠지다-소주․막걸리․약주 등 65개국에 수출. 보도참고자료
경기도 블로그
http://ggholic.tistory.com/767
이창순. (2002)『프랑스 문화의 이해』, 학문사.
연세대학교 출판부 편집부. (2003)『유럽의 축제 문화』, 연세대학교 출판부.
이창순. (2002)『프랑스 문화의 이해』,학문사.
레 바캉스 편집부. (2003) 『프랑스』, 레 바캉스.
박은영, 홍성호. (2005) 『프랑스 문화의 이해』, 만남.
네이버 블로그, 까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