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몇 해 전부터 지속가능경영이 기업경영에 있어 끊임없이 화두가 되고 있다. 유엔환경계획 등의 단체가 공동으로 만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만들어지고 글로벌 1000대기업이 선정되고 있다. 즉, 현대의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기업경영의 목표는 기존의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이익극대화’에서 ‘주주와 이해관계자는 물론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것’으로 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었고 이를 올바르게 수행했을 때 기업은 비로소 지속적인 경영과 성장이 가능하다는 논리가 실현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이 왜 필요한 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고찰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업] 환경경영
  • 대한 상세한 기준과 지침을 마련했다. 이를테면, 3M의 환경정책 관련 책자에는 오염 통제 기구, 환경감찰, 지상 탱크검사, 사무실 종이재활용 등에 대한 수백 가지의 구체적인 정책과 기준, 실행지침이 실려있다. 한국3M도 3M의 전통과 맥을 같이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제품 제조 및 소비활동에서 발생 가능한 환경 영향을 고려해 제품 개발 및 생산과정, 폐기물 처리 등에 있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하고 있으며, 1998년에는 환경영영체계를 구축 ISO14001

  • [조직행동론]기업의 CSR 실천사례
  • 대한 견해CSR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지침- 기업에 맞은 contents선택- 소비자에게 CSR 기업이미지 각인-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계획 수립= 기업이미지제고 + 재무성과의 향상을 가져옴* 참고자료CONTENTSⅠ. 서론 1.CSR의 정의2. CSR의 등장배경3. CSR의 종류Ⅱ. 본론 1. CSR의 필요성-지속가능한 경영(다보스포럼)-CSR과 기업성과간의 상관관계-ex) SONY의 사례2. CSR의 실천방법-성공사례(Starbucks/Yuhan-kimberly)-실패사례(Pasteur milk/JOB Sharing)Ⅲ. 결론 1. CSR에 대

  • [경영학] American Airlines(아메리칸에어라인) vs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 기업 경영 분석과 전망
  •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우리는 여기에 두 가지 패러다임의 기업경영 케이스를 제시하고 서로 다른 패러다임 아래에서 성과차이를 만들어내는 방법과 그 결과의 차이를 규명함으로써 시시각각 변하는 경제환경 아래에서 지속가능한 기업경영을 위해서는 어떠한 자세를 취해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겠다.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 기업경영 비교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에 입각한 기업경영의 차이점을 정리하기 위해 먼저 인간관에 대한 상반된 견해부터

  • 밸런싱 그린 독후감
  •  밸런싱 그린 본문이 책은 기업 경영진이 우리 시대의 도전에 대한 환경주의자들의 주장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지 아니면 그것이 거짓이라고 믿는지는 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기후 변화에 대한 과학에 대해 전적으로 불가지론적인 견해를 취하고 있다. 전 세계 공급과 수요의 연결고리로서, 기업은 그들이 운영하는 지역사회의 기업 이익, 일자리, 사업 성장 및 지속 가능성에 관심이 있는 많은 이해 관계자들과 연관되어 있다. 지속가능성의

  • 기업과 시민사회
  •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는 한편, Global Compact의 정당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된다.추진경과보고서 작성에 있어서는 ‘Global Compact의 10대 원칙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전된 사항에 대하여 각 이해관계자들과 공식적으로 연락이 취해져야 한다. 예) 연례보고서, 지속가능성 보고서, 기타 주요 기업 통신 수단 등을 통한다.’ 라는 방법이 규정화되어 있다. 기업은 첫번째 추진경과보고서를 Global Compact 가입 2년 이내에, 최초 2년 후에는 매년 제출할 의무를 가진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