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전력공사 해외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국 전력 소개
2.해외진출 사례분석
3.제 안 점
본문내용

-전력공급이 주력사업인
내수기반사업
-전력산업에 있어 독점적
지위를 지니고 있었음
-정부투자기관으로써
활동의 제약을 받음

국내 경제 성장 둔화
한국전력의 안정적 입지 축소
규제완화와 패러다임 변화
세계 에너지 시장의 무한경쟁 성행
개발도상국의 전력수요 빠르게 성장

예시)

- 나이지리아 유전개발사업과 연계한 발전소 건설 ,운영사업

-서부 아프리카 지역 발전소,송 배전 망 건설 운영
유연탄 확보를 위한 호주 광산개발 참여

-중국 산시성 발전, 탄광 연계 사업 (정부승인, 합자법인 설립)

필리핀 세부 발전소 직접 운영 과정 : 한전이 다른 지역에서
개발한 원료 직접 공급
- 전력시장이 큼

- 동북 아시아 지역 진출의 발판 마련

- 최대 풍력시장 존재 : ‘중국재생 에너지 법’에 따른 세금, 금리 우대 혜택

- 중국 풍력 시장에 최초로 진출
참고문헌
http://www.kepco.co.kr/
한국 전력 공사
http://www.kepco.co.kr/beijing/
한국전력 중국지사
http://stock.weezzle.net/
가치 투자 연구소
http://cafe.daum.net/kisangnam
나이지리아 정보 카페
http://www.heraldbiz.com/
헤럴드 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해외직접투자의 국제수지 효과 분류 8 각국의 혐오색 일람표 12 정치적 위험의 분석 14 해외직접투자 사업계획서상의 분야별 주요 계획 18 투자비율별 투자규모별 해외직접투자현황 26그림 목차 문화적 환경의 요인 분석 11 연도별 해외직접투자현황 22 산업별 해외직접투자현황 23 지역별 해외직접투자 현황 25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목적해외 직접투자는 다양한 기업경영활동의 일부로서 현대

  • [국제경영학] 대우자동차의 우즈베키스탄 진출사례
  • 사례가 될 것이다.특히 90년대 후반에는 자동차 내수시장이 포화 될 것을 예측하고, 국내가 아닌 해외생산기지 확보에 눈을 돌린 대우의 ‘세계경영’ 방침은 선견지명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본의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눈을 돌려 러시아를 비롯한 CIS 국가들로 시선을 돌릴 것도 주목할 만하겠다.이러한 세계적 추세와 한국기업(본 사례에서는 대우자동차의 우즈베키스탄 진출)의 활동을 조사하고 연구 ․ 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의 구체적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국제경영학과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이런 기본적인 상식을 알아두는 것도 좋지만 레포트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대해 좀 더 세부적인 분석을 시행하고자 한다. 그래서 선정한 기업이 Lock&Lock 이다. Lock&Lock 은 여느 가정집에나 적어도 한 개씩은 필수적으로 구비하고 있다. Lock&Lock 은 중국에 진출한 여러 기업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서 Lock&Lock이 2004년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 할 때의 방식과 2001년 국내 내수 시장에서의 고전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 2, 박영사 장세진 지음, www.naver.com)5. 태평양의 SWOT 분석(1) Strengths▷ 태평양의 다양한 제품태평양의 중국 초기 진출 브랜드로서는 아모레와 마몽드를 들수 있다.태평양의 라네즈는 2002년 진출한 홍콩에는 소고백화점, IFC센터 등에 총 10개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 20대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대~30대의 중국 여성들에게 태평양 기초화장품, 색조 화장품에 대해 호응이 좋다.그 외에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