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OS 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S산업의 역사 1
2. OS산업의 구조 1
3. OS산업의 특징 2
4. 산업구조 분석 3
5. 산업표준을 결정하는 요인 3
6. OS산업의 경쟁자 분석 4
7. OS산업의 성패 5
8. OS 산업의 현황 및 추세 6
9. OS산업의 전망 6
○ 현실화되는 64비트 컴퓨팅 환경 9
○ Windows NT 13
○ OS/2 Warp 15
○ 리눅스(Linux) 18

본문내용
1. OS산업의 역사
▶ OS의 역사는 PC의 역사와 그 맥을 같이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이 애플을 만들어 성공한 이후 IBM이 1981년 AT급 PC를 발표하면서 PC시장 의 성장이 시작됐다. PC시장에서 IBM이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MS사였다. 그러나 실제 IBM이 원래 제휴하려던 기업은 DR(디지털 리서치)사였다. 그러나 DR가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자 IBM측은 새로 부상하던 MS에 OS의 제작을 의뢰했고 MS의 빌게이츠는 OS에 대한 라이센스를 갖는 조건으로 이에 응하게 됐던 것이다. 이 때의 선택이 오늘에 있어서의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으니 여기에서 경영자의 판단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새삼 실감할 수 있다. IBM과의 제휴는 다른 호환 PC업체들도 MS-DOS를 채용하도록 했고 이에 MS-DOS는 산업표준으로 정착되어졌다. 반면에 경쟁업체인 애플의 제품은 애플 Ⅱ에 이은 리자의 실패, 그리고 맥킨토시의 출시 이후에도 IBM보다 더 나은 성능과 환경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라이센스를 공개하지 않고 더구나 GUI환으로 인한 상대적 속도의 저하가 사용자들에게 매력을 상실함으로써 주도권을 상실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시스템 x.0으로 불리는 애플의 OS역시 오늘날 Windows 95, Windows NT의 모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의 시장환경에 맞지 않아 시장리더의 자리를 얻지 못하고 소수의 점유율을 얻는 데 그치고 말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기업 분석
  •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목 차1. 서론2. 본론2.1 휴대전화 산업개요2.1.1 휴대폰시장 – 피처폰의 시대2.1.2 휴대폰시장 – 스마트폰의 시대2.2 경쟁사분석2.2.1 노키아2.2.2 애플2.2.3 모토로라2.2.4 HTC2.2.5 LG2.3 기업분석2.3.1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 외부분석2.3.2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 내부분석2.33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 SWOT분석2.4 사례 주요 포인트2.4.1 삼성전자 사업부의 멀티 모바일 OS전략2.4.2 삼성의 카핑캣애플-삼성 특허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OS/2와 치열한 접전을 치뤄 Windows를 컴퓨터 운영체제의 표준으로 정착시키면서, 경쟁은 제품의 가격, 품질 및 효율로 이동한다. 다시 한번 Apple의 관리자들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여야 했다. 거대제국 윈텔과의 힘겨운 싸움 속에서 존 스컬리의 전통적인 경영방식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고, 결국 이사회는 1994년 존 스컬리에 이어서 마이클 스핀들러를 새로운 CEO로 임명했다. 하지만 이미 성숙해진 시장에서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윤은 작았고 산업 표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사례⋯⋯⋯⋯⋯⋯⋯⋯⋯⋯⋯⋯⋯⋯⋯⋯13(3) 비즈니스모델 설계⋯⋯⋯⋯⋯⋯⋯⋯⋯⋯⋯⋯⋯⋯⋯⋯13(4)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중요성- 애플의 비즈니스 모델 집중 분석⋯⋯⋯⋯⋯⋯⋯⋯⋯⋯⋯⋯⋯⋯⋯⋯132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14(1) 애플의 디자인 전략⋯⋯⋯⋯⋯⋯⋯⋯⋯⋯⋯⋯⋯⋯⋯⋯14(2) 애플의 인터페이스 혁신⋯⋯⋯⋯⋯⋯⋯⋯⋯⋯⋯⋯⋯⋯⋯⋯143 애플의 지식재산 경영전략⋯⋯⋯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 동향᠁᠁᠁᠁᠁᠁᠁᠁᠁᠁᠁᠁᠁71) 2010년᠁᠁᠁᠁᠁᠁᠁᠁᠁᠁᠁᠁᠁72) 2011년᠁᠁᠁᠁᠁᠁᠁᠁᠁᠁᠁᠁᠁73) 2012년᠁᠁᠁᠁᠁᠁᠁᠁᠁᠁᠁᠁᠁94) 2013년(현재)᠁᠁᠁᠁᠁᠁᠁᠁᠁᠁᠁᠁᠁105) 정리᠁᠁᠁᠁᠁᠁᠁᠁᠁᠁᠁᠁᠁10Ⅲ. 국내 우수기업 사례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집중 분석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