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OS 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S산업의 역사 1
2. OS산업의 구조 1
3. OS산업의 특징 2
4. 산업구조 분석 3
5. 산업표준을 결정하는 요인 3
6. OS산업의 경쟁자 분석 4
7. OS산업의 성패 5
8. OS 산업의 현황 및 추세 6
9. OS산업의 전망 6
○ 현실화되는 64비트 컴퓨팅 환경 9
○ Windows NT 13
○ OS/2 Warp 15
○ 리눅스(Linux) 18
- 본문내용
-
1. OS산업의 역사
▶ OS의 역사는 PC의 역사와 그 맥을 같이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이 애플을 만들어 성공한 이후 IBM이 1981년 AT급 PC를 발표하면서 PC시장 의 성장이 시작됐다. PC시장에서 IBM이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MS사였다. 그러나 실제 IBM이 원래 제휴하려던 기업은 DR(디지털 리서치)사였다. 그러나 DR가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자 IBM측은 새로 부상하던 MS에 OS의 제작을 의뢰했고 MS의 빌게이츠는 OS에 대한 라이센스를 갖는 조건으로 이에 응하게 됐던 것이다. 이 때의 선택이 오늘에 있어서의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으니 여기에서 경영자의 판단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새삼 실감할 수 있다. IBM과의 제휴는 다른 호환 PC업체들도 MS-DOS를 채용하도록 했고 이에 MS-DOS는 산업표준으로 정착되어졌다. 반면에 경쟁업체인 애플의 제품은 애플 Ⅱ에 이은 리자의 실패, 그리고 맥킨토시의 출시 이후에도 IBM보다 더 나은 성능과 환경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라이센스를 공개하지 않고 더구나 GUI환으로 인한 상대적 속도의 저하가 사용자들에게 매력을 상실함으로써 주도권을 상실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시스템 x.0으로 불리는 애플의 OS역시 오늘날 Windows 95, Windows NT의 모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의 시장환경에 맞지 않아 시장리더의 자리를 얻지 못하고 소수의 점유율을 얻는 데 그치고 말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