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정부] CJ인터넷 프로야구 독점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건 경과
2.독점 계약 내용
3.주목 사항
4.이해관계자의 입장
5.경제이론에 대입
6.시장지배력 판단
7.구조적 진입장벽
8.네트워크 효과
9.해결방안
10.결론
11.참고문헌
본문내용
사건 경과
2009년 5월 KBO와 CJ인터넷 계약서 작성
2009년 11월 3일 독점계약 사실 유출
2009년 11월 4일 공정위 사적 견해 표시
계약 자체는 문제가 안된다
2009년 11월 9일 프로야구 선수협 KBO에 시정요구
2009년 11월 23일 네오위즈 공정위에 제소
공정거래법 제 23조 제 1항
기타의 거래거절

CJ인터넷의 입장
메인 스폰서의 당연한 권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거액의 스폰스 금액 지원
유소년 지원, 프로 2군 지원, 국제대회 지원
매복 마케팅 봉쇄
거액의 스폰서를 한 효과를 경쟁 게임인 슬러거가 누리고 있다고 주장
매복 마케팅의 봉쇄의 일환으로 독점시도
최근 한일 챔피언십 관련 매복마케팅 문제제기
∴매복마케팅이란 경쟁기업의 마케팅효과를 별도의 비용 없이 누리는 것을 지칭하는 것으로 무임승차와 관련이 있다

네오위즈의 입장
경쟁체제의 훼손
경쟁이 무너지면 게임의 질이 하락
재미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부정적
상도에 어긋나는 행위
독점 계약의 내용을 숨기다 계약만료 직전 공개
경쟁기업에 대처할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음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제소
공정거래법 제 23조 제 1항
기타의 거래거절

참고문헌
아시아경제 홈페이지(www.asiae.co.kr)
스포츠칸 홈페이지(sports.khan.co.kr)
경제투데이 홈페이지(eto.freechal.com/biz)
아이뉴스24 칼럼(game.inews24.com)
게임차트 홈페이지(www.gamechart.co.kr)
게임동아 홈페이지(www.gamedonga.co.kr)
T-WORLD 홈페이지(www.tworld.co.kr)
서울 시립대 ‘기업과 정부’ 수업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 국제 미디어의 독점적 소유 -뉴스 코퍼레이션과 중앙일보, 조선일보 상황분석을 중심으로
  • 기업들은 상위의 글로벌 대형 미디어 기업에 의해 통제되는 소유구조를 갖게 된다는 점이다. 특히, 2000년을 전후해서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인터넷 기업들 간의 합종연횡 및 인수합병이 지속적으로 급증하면서 시장 대부분이 독점 또는 과점화되어 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초국적 미디어 기업은 수평적․수직적 통합, 사업 다각화를 통해 뉴스를 포함해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 책,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의 글로벌 배급 및 소비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끊임없이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늘 고객과 함께한다는 인상을 심어준다. 또한 빕스 어린이 체험교실 운영, CJ 나눔 재단 도너스 캠프 제휴, 각 점포별 이웃사랑 활동 실천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에 긍정적인 이미지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객서비스와 관련해서는 CJ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한 ‘CJ ONE’ 카드가 있다. 이 카드는 빕스 외에 CJ계열사에서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기업과 사회의 관계기업-> 1.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

  • [방송학] 신문의 종합편성채널 진출 허가문제 고찰
  • 정부의 규제와 대기업의 독점 하에 신뢰성을 잃은 언론과 방송을 다시 회복하는 길이기도 하다. 지금부터 1999년 이후 방송법의 역사, 4대 종편사의 현황, 해외 사례, 논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신방 겸영의 문제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1999년 이후 국내 방송 역사(1) 1999년~2011년 방송법 개정 및 종편 개국의 역사1) 2차세계 대전 후 : 서구에선 신방겸영을 금지하였

  • 방송산업과 한류
  •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절반 가까이(43~46%)를 일본인이 차지하고 있다. CJ미디어가 운영하는 음악채널 ‘m-net’도 일본에서 부는 한류 열풍을 경험하고 있다. m-net의 이정원 대리는 “지난해 10월 m-net의 남대문 공개 녹화쇼에 출연한 그룹 ‘신화’를 보기 위해 일본인 관광객 4백명이 몰려든 적이 있다”며 “신화가 일본 열도를 달궜다는 말이 실감났다”고 했다. 일본에서의 한류 확산에는 인기가수 보아, 프로 야구선수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