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7 장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01. 개 요
02. 구성 요소
03. BI와 지식경영
04. 지 식
- 본문내용
-
BI의 정의와 전략적 가치
BI (Business Intelligence)
1989년 가트너 그룹의 하워드 드레스너가
제안, 조직이 신속 정확하게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의 접근, 축적, 분석등을 수행하는애플리케이션과 관련 기술의 집합
Microsoft – Business Intelligence
데이터 마트
DW는 비용부담이커서 주로 대기업에서 사용된다. 큰 비용을 부담 할 수 없는
중소기업에서는 규모는 작지만 비용이 10/1정도 밖에 들지 않는 데이터 마트를
사용한다. 데이터마트는 작은 DW라고 할 수 있다
특징
-배우기 쉽다
-신속하다
-자체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
데이터마이닝
대용량 데이터 베이스, DW, 그리고 데이터마트에서 가치있는 정보를 찾는다는 데에서 유래하였다.
선택, 탐색, 모델링 등과 같은
일련의 과정을 거친다.
한 백화점에서 판매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금요일 오전에는 어떤 상품들이 잘 팔리는가,
그리고 팔리는 상품들간에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가 등을 발견하고
이를 마케팅에 반영하는 것이다. 따라서 데이터마이닝의 필수 요소는
신뢰도가 높은 충분한 자료이다. 이것은 신뢰도 높은 충분한 자료가 정확한 예견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자료는 오히려 데이터마이닝의 예견 능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최적의 결과를 산출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료의 확보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마케팅연구 보고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오스트레일리아 카지노 산업 Australia Casino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효과및유형,문화마케팅사례와성공전략
- 엔젤리너스 상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엔제리너스 미래전략수립 PPT
- 조직심리학-팀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보상체계를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공기업경영] 국민연금관리공단과 국민연금제도
- [항공사]SWA(SouthWest AirLine)항공 성공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