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경영전략의 비교 -미래에셋 증권, 대우 증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외부환경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4. 전략수립 및 경쟁우위 분석
5. 결 론
- 본문내용
-
【법ㆍ정치적 요인】
09.2월 자본시장통합법의 시행
업종별 규제에서 기능별 규제 업종 간 진입장벽이 약화
포괄주의로 전환 새로운 투자상품의 발생 여건 마련
국내 증권사들이 투자은행으로 성장 보장은 아님
글로벌 투자은행 대비 규모 왜소 / 사업영역의 한계
증권사 목표 핵심전략 세부 실천계획
삼성증권 한국대표
투자은행 인재양성과 IB업무 강화 국내·외 전략적 제휴나
M&A 검토
대우증권 토종
금융투자회사 해외 IB강화 자시법대비 전담부서
전략기획부 신설
한국투자
증권 아시아
TOP5투자은행 자기자본 확충통한 외형확대 베트남 합작 증권사 설립예정
굿모닝
신한증권 종합증권회사 신사업 영업력 강화 통한 특화 마케팅 본부, 전략기획실,
PI부서, 해외주식팀 신설
미래에셋
증권 글로벌 트러스트
투자은행 영업력 강화 통한 특화
해외 IB강화 베트남, 중국 등 합작사 설립
【기술적 요인】
주식거래 온라인화(거래수요 증가)
거래비용이 절감 및 거래 활성화
시간, 지리적 제한 완화 / 고객의 편의성 제고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획득의 우위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잠재적 고객확보 가능
증권회사의 활동영역이 확대
사이버 증권회사 변화에 따른 적극적으로 대처전략 가능
공급자의 협상력 “매력도 上”
증권사의 경쟁력 : 영업사원 능력, 수수료 체계, 제공정보의 질과 양 등
대부분의 증권사의 HTS 프로그램 대동소이
공급자 협상력 낮음
증권거래소의 독점적 지위 증권사 대비 상대적으로 강한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매력도 下”
고객이 증권사에게 미치는 영향 증권사의 존립에 직접적 영향
시장규모에 대비 과도한 수의 증권사 고객유치 경쟁 치열
고객의 선택폭 넓음
마케팅, 판매ㆍ유통 / 기획
미래에셋 증권 : 해외기반 계열화를 통한 확대 네트워크 인프라
대우 증권 : WM(차세대 종합자산관리 시스템)화의 수익원 인프라
<대우증권의 WM화>
자산관리 조교 '세일즈 코치' 양성
A(attitude, 태도), K(knowledge, 지식), S(skill, 기술) 등의 전문인력 육성
자산관리 컨설팅업무제휴
전국 20여곳의 세무사 사무소, 세무컨설턴트 계약 체결 / 세무와 부동산까지 범위 확장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런칭
올해 주식시장의 침체 수익률보다 위험성에 관심 집중
asset management wealth management wealth care의 개념
마스터 콜(Master Call) 운영
운용성과, 운용현황 등 상세한 정보 직접 전달(수익률 관리 프로세스)
마스터 콜(Master Call) 고객불만 접수, 처리
- 참고문헌
-
【論文】
• 강순희 외, 기업교육훈련 투자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동연구원, 2001
• 김동훈, 증권사의 사이버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0.6
• 김정현, 증권업 기업평가 보고서, 한국신용평가회사, 2009
• 박동건 외, 조직감성역량 키우기, 삼성경제연구소, 2006.
• 박용완, 증권사의 IB업무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자본시장통합법을 중심)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조병문, 한국 금융업 : 은행·증권·보험업, 유진투자증권, 2009.9
• 대우 증권 기업분석 보고서, 건국대학교, 2009.2
• 미래에셋 증권 기업분석 보고서, 건국대학교, 2009.2
• 매경이코노미 경제 매거진, 2007.1
• 미래에셋 증권의 사업다각화 전략 : 생명보험 산업진출사례를 중심으로, 삼성경제 연구소, 2008
• 기타 상품 및 업종이슈에 관한 것은 아래의 웹사이트 중 일부를 참고하였음
【웹사이트】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kdi.re.kr/ 한국개발연구원
• http://www.kif.re.kr/ 한국금융연구원
• http://www.kcif.or.kr/ 국제금융센터
• https://www.hanaif.re.kr/ 하나금융경영연구소
• http://www.krx.co.kr/index.html/ 미래에셋증권
• http://www.bestez.com/ 대우증권
• http://www.kiwoom.com/ 키움증권
• http://www.samsungfn.com/ 삼성증권
• http://www.eugenefn.com/ 유진투자증권
• http://www.ksda.or.kr/ 한국증권업협회
• http://www.kse.or.kr/ 한국증권거래소
• http://dart.kse.or.kr/ 증권감독원
• http://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회사
• http://www.nanet.go.kr/ 국회도서관
• http://ecos.bok.or.kr/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 http://www.krx.co.kr/index.html 증권선물거래소
• http://www.kostat.go.kr/ 통계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