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전략(동부화재와 삼성화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및 연구목표
2. 연구가설
3. 자료조사
1>보험
2>1차자료- 동부화재 심층면접
3>2차자료 - 동부화재와 삼성화재의 비교
4. 자료분석 - 보험료, 서비스, IT도입
5. 마케팅 전략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 자료분석 - 3>IT도입(IT투자와 예상효과)
비용<131억원>
H/W:25억 S/W:13억 인건비:93억
예상효과<495억원>
-정보제공 개발 및 생산성 제고(전산인력
증가억제)
-사용자중심의 전산업무처리체제 확립
-응답시간 단축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업무착오 최소화
-일관된 업무공정 체제 확립
4. 자료분석 - 3>IT도입(IT와 자동차보험에 따른 이익)
-차종과 운전자 특성에 따라 보험료 산정이 표준화 되어 있음(인터넷 거래 용이)
-자동차보험료의 7.5%를 법정 중개수수료로 받을 수 있음.(인터넷 업체 수익성보장)
-모집원이 필요 없게 되어 할인된 가격에 판매 가능(소비자 이익)
5. 마케팅 전략
원인
보험선택동기 가
주위 친척이나
친지의 권유로
문제점
1. 보험료 차별화 안됨
2. 서비스 차별화 안됨
뒷거래를 통한
변칙적 보험료
존재로 차별화
대안
1. 보험료 공식화
2. 서스 차별화
3. IT 도입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1. 보험료 - 인터넷 가입을 통한 보험료 할인.
개별할인, 할증요율적용시 수리비산정가액
세분화.
2. 서비스 - 보험 사고 카드 처리제 도입, 사고 차량
수리비 표준화,수리비 심사 필요
3. IT 도입 - 전자약관 정비, 전자서명 확산,
보완 서버 철저관리
- 참고문헌
-
www.idongbu.com
www.insurance.samsung.co.kr
www.oksago.co.kr
인스콜 홈페이지
파이낸셜 뉴스
한국엑스퍼트
서울연합뉴스 김문성기자 <전자금융약관, 해석>
동아일보/ 2001.05.08/ 이나연기자
한국경제/ 2000.12.26/ 오상헌기자
서울=연합뉴스/ 2000.4.11/ 조성부기자
자동차보험제도에관한연구/ 소비자보호원/ 1997
자동차관련소비자피해구제/소비자시대/2000.5.1
자동차보험정보 보험사의 전손보험처리 ,정보불충분해 소비자만 골탕먹어 /소비자시대/2001.5.1
자료평가
- 파워포인트의 기본양식도 지켜지지않고 내용도 부실하여 환불받고 싶습니다.
- clement***
(2011.09.26 00:17: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