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우리나라 전통주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기에 앞서…
2.전통주?
3.세계화에 성공한 술들1) 서양 지역의 술 : 와인, 맥주2) 동양 지역의 술 : 고량주, 사케
4.세계화에 성공한 술들이 가져오는 파급효과
5.전통주의 현주소
6.우리나라 전통주에 대한 소개1)이화주2)자주3)동정춘
7.우리나라 전통주의 세계화 방안
8.닫으며…세계화 보다 중요한 것




본문내용
고대문명에서부터 마시기 시작
포도의 품종, 재배지역, 생산 년도에 따라 다른 맛
주로 식사를 할 때 곁들여 마시지만, 디저트로도 많이 즐김.
여러 면에서 건강에 좋음.
보리를 재배하기 시작하면서 함께 탄생
처음에는 가내수공업 방식으로 전승. 대규모 맥주공장이 건설되면서 본격적으로 생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줌
독일이 맥주의 대표국가-매년 ‘옥토버 페스트’개최
수수를 원료로 만드는 증류주

중국의 대표적인 서민주류
보드카와 함께 독한 술로 꼽히지만 중국음식의 보급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고 있음.

최근 유행에 맞추어 저알코올 고량주도 출시됨.
어느 정도 성공 궤도에 올랐다고도 볼 수 있는 막걸리의 유행을 지속 시켜야 함.http://www.ytn.co.kr/_comm/pop_mov.php?s_mcd=0102&s_hcd=&key=201005230026422744
2. 전통주의 원활한 보급을 위한 법령 개선
3. 기업 차원이 아닌 국가적 차원의 전통주 복원사업 실시4. 사케와 같은 성공 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한 전략적인 세계주류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고 50년이래 無 적자 진 기록 달성하고 있는 세계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이다.(2) 도요타 자동차 연혁■ 회사명칭: 도요타자동차(주)(TOYOTA MOTOR COPORATION)■ 회사창립:1937년■ 본 사:愛知懸 豊田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전략적 관문(Strategic Gateway)에 위치하고 있다.동북아의 중심에 자리하고 성공적인 경제개발 경험과 우수한 가공조립기술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가 동북아 경제권의 중심이 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따라서 최근의 동향 분석을 통해, 인터넷과 디지털시대에 걸 맞는 물류산업의 국가경쟁력을 배양하여 다가오는 아시아․태평양시대에 국제경영의 중심이 되는 물류 허브로 발돋움하기 위한 물류산업의 전략적 접근이 요구되고있다. Ⅱ.물류전략의 성공사

  • 국내 전통주 산업의 실태 및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탁주 이외의 전통주 시장은 시장 인지도가 높은 약주, 증류식 소주, 과실주 등 유명 기업형 생산업체에서 생산하는 전통주가 대다수를 이루는데, 이 역시 국순당이 7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형 생산업체 위주로 구조화되어 있다. 특히 약주 시장의 경우 국순당과 배상면주가가 각각 ‘백세주’, ‘산사춘’이라는 대표 브랜드 약주로 성장한 기업들인 만큼 이 두 기업이 약주 시장 전체를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형 생산업

  • 식품과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고찰
  • 우리나라 식품 소비환경 동향 조사 이아영 저 | 중앙대 의약식품대학원 발행, 식품경영및외식산업관리 전공문헌 고찰을 통한 한국전통식품의 상품화 김지연 저 | 울산대 교육대학원 발행, 영양교육 전공우리나라 製麵業界의 마케팅戰略에 관한 硏究 姜忠烈 저 | 漢陽大 經營大學院 발행食品衛生行政의 公法的 考察 : 現行 食品衛生法을 중심으로 이한나 저 | 梨花女大 大學院 발행대중매체의 식품영양정보가 성인의 영양지식 수준에 미치는 영향

  • [경영윤리] 풀무원 경영윤리
  • 우리나라 대표적인 음식이며 전통적인 식생활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풀무원의 윤리관 가운데 하나인 전통주의(Traditionalism) 경영이념과 잘 맞기 때문이다.실제로 김치박물관은 1988년 서울 올림픽이나 2002년 월드컵과 같은 국제적인 행사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김치 문화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현재 하루 평균 200~300명의 관람객이 이용하고 있는 김치박물관은 단순히 보는 차원에서 직접 체험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