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MORE PACIFIC(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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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AMORE PACIFIC
2.Analyze AMORE PACIFIC
3.AMORE PACIFIC strategy
4.Conclusion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은 경제 성장과, 미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으로 성장 중
고가부터 저가까지 모든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과 강력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기에 시장점유율의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
-2007년 아리따움등의 투자로 인한 고정비 증가로 08년 영업이익률과 투하자본수익률 하락

-2008년 금융 위기에 불구하고 13% 매출액 성장

-2009년 현재 3분기 실적 바탕으로 추정해 본 결과 매출액은 17% 증가

-2008년 영업이익 상승에 발목을 잡았던 고정비의 영업레버리지 효과와 아이오페, 라네즈의 고급화 전략의 성공으로 영업이익 마진이 크게 상승해 영업이익은 28% 상승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프레스티지 제품의 판매는 방문판매와 백화점에서 이루어짐
주요 유통 채널인 방문판매의 성장이 둔화되었지만 백화점에서 설화수, 헤라 등이 글로벌 브랜드에 맞서서 선전하여 백화점에서의 시장 지배력이 확대
전문점과 할인점의 매스채널은 꾸준히 상승
참고문헌
Reference

2008.2007.2006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대우증권 리서치센터 보고서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보고서

한국은행 통계지표

통계청 통계지표

2007MCR

데일리 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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