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비교 문화적인 영향과 세계적인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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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비자행동의 국제적인 차원들
2.소비자행동에 대한 비교 문화적 영향
3.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세계적인 요소
4.비교 문화적 및 세계적 영향성의 전략적 응용
5.사례
본문내용
독일 – 맥주 / 프랑스 – 포도주
홍콩 – 망고 밀크셰이크, 딤섬
호주 – 양고기 파이 / 한국 – 오곡 쉐이크
필리핀 – 맥 스파게티
중국 – 매운 완두콩 맛
한국 – 불고기 맛, 매콤한 맛
일본 – 딸기 맛
코카콜라
Ke Kou Ke la – 커커컨라
뜻 : 왁스 올챙이를 씹는다
Ko Kou Ko le (可口可樂) 커코우커러
뜻 : 입을 즐겁게 하다
메르세데스-벤츠
奔馳(펀츠)’신나게 질주한다`
이마트
‘易買得(이마이더) ‘물건을 쉽게 살 수 있는 곳’
까르푸
‘家樂福’(찌아러푸) ‘가정의 즐거움과 복’
세계화 된 마케팅 전략은 하나의 표준화된 제품을
시장에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은 극히 드문 경우
제품의 세계적인 특성과 관계없이 지역적인 관습과 언어에 얼마나 적응하는가의 필요성
세계 소비자들의 소비 가치관의 미국화에 대한
반발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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