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산업과 정책-미디어아트 채널 앨리스온(Alice On) 전망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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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배경
1) 미디어 아트란
2) 미디어 아트 특징
3) 미디어 아트 강점 및 약점
4) 미디어 아트 동향

2. 기업소개
1) Alice On 소개
2) 최초의 미디어 아트 채널이 가지는 의의
3) 유사사이트

3. Alice On의 콘텐츠
1) Alice On TV
2) Alice On Paper등등
3) 채널 컵 (Ch_C.up)
4) Alice On 콘텐츠 산업 및 전략

4. Alice On의 한계점과 전망
1) Alice On의 한계점
2) 미디어 아트 전망에 따른 Alice On의 전망

본문내용
미디어아트의 동향
-예술이 정보기술 혁명 속에서
새로운 전개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

미디어 아트가 나타남
-20세기 유럽의 예술 운동들이
(비디오 아트, 컴퓨터 아트, 레이저 아트 등을 거쳐)
미디어아트로 발전하게 됨


-60년대 백남준을 시작으로 다양한
미디어 아트들이 혼용되어 발전

-70년대 후반 이후, 통신 수단의 발달로 전신예술, 위성예술 시도. 인터렉티브 아트가 키워드가 됨


-90년대 이후, 미디어 프로젝터의 성능 개선으로
이미지와 사운드의 결합, 3D 이미지들이 나타남

-Wibro, DMB등을 비롯하여 현 매체에서
좀 더 진보된 형태의 기술들이 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쓰일 것으로 예상

Alice On 콘텐츠 산업 및 전략



시장진입
한국 최초의 미디어 채널



앨리스온의 상품차별화
미디어 아트라는 차별적인 시장 내에서 국내 최초라는 독점적인 요소로


Alice On의 콘텐츠 제작 및 보급 – 수평통합
콘텐츠를 생산할 때에 기획부터 제작, 보급까지
모든 과정을 독립적으로 수행, 보급력이 떨어짐
타 미디어회사와의 수평통합으로 보급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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