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기준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Baskin Robbins
2. Poter의 산업구조분석
3. Baskin의 산업구조분석
4. Baskin &Haagendazs 비교분석
5. Baskin의 마케팅과 문제점
6. Baskin의 향후 마케팅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
+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
= Baskin Robbins
BASKINROBBINS Industry Analysis
① 기존 기업과의 경쟁
가) 베스킨라빈스의 산업 집중도
초기에 고급 아이스크림 산업의
집중도 낮았음
해외아이스크림 업체의 진출
나뚜르, 하겐다즈 같은 큰 기업들
성장 추세
②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라) 유통채널
우리나라에서 직접 생산
공장에서 만든 아이스크림을 일주일 안에 먹게 함
→ 신선도 높음
전국에 5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음
→ 유통망이 강력
다른 기업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음
Baskin의 마케팅
지속형 + 계절형 광고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더 많이 제작하고 광고.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등 아이스크림 케익 중심으로 광고.
광고의 제작은 아이스크림의 종류를 강조한 것과 아이스크림류의 계열 확장을 통한 새로운 제품(아이스크림 케이크, 아이스쿨러 등) 광고를 적절히 사용.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고객 연령층
베스킨 라빈스는 젊은 여성 혹은 10대, 어린이들이 주 고객.
남성, 30대 위로의 연령층에게는 아직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브랜드를 의미.
개선사항
아이스크림 종류에 대한 알기쉬운 설명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메뉴 추천등
다양한 방법의 연령대 공략 마케팅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월남전 한국 경제에 미친 양면적 파급효과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