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타의 프로그램 개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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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과제선정 배경
본론
난타의 SWOT분석
난타의 STP분석
태양의 서커스 VS 난타
분석요약
프로그램
결론
결론 및 시사점
조사후기
Q & A


본문내용
세계공연예술계의 흐름 변화
리듬 → 댄스 & 서커스
‘난타’의 경우 제품의 탄력성이 존재하기 때문 에 강점이 될 수도 있음

투자자들이 우선적으로 영화시장에 투자 함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와 우리의 문화적 존재를 잘 모름

영상매체와 게임 등의 발달로 전체적인 공연산업 시장의 축소



연극 및 뮤지컬 관람객 구분
연극 관람객 뮤지컬 관람객
고관람자
(heavy Audience) 14%
(13.4회, 8.9회) 13%
(9.0회, 20.2회)
저관람자
(Light Audience) 36%
(1.6회, 1.7회) 37%
(1.8회, 1.6회)

연극 및 뮤지컬 관람객 재구분
연극 저관람자 연극 고관람자
뮤지컬 고관람자 Segment 1
10.5%
(1.6회,6.5회) Segment 2
17.4%
(14회, 18회)
뮤지컬 저관람자 Segment 3
58.0%
(1.3회, 1.3회) Segment 4
14.2%
(5.1회, 1.5회)

출연
여자주인공 “쥬”와 그녀의 친구 “칼”
쥬의 가족 및 친구들 (국내 외 빙상스포츠 선수들과 무용가,안무가 출연)

음악
자작곡 위주 (극의 분위기에 맡게 여러가지 음악을 mix해 사용)

예제
No.1 - Cinderella(Sweetbox)
No.2 - 세헤라자데(림스키코르사코프)
No.3 - 죽음의 무도(생상스)
No.4 - 골드(린다에더)

참고문헌
비언어 극 “난타”마케팅 사례 – ㈜나라디지컴 문화마케팅 연구자료
2008공연 예매자 분석 – 인터파크INT웹구매자대상 조사자료
블루오션 전략과 태양의 서커스
국회 도서관 (Non-verbal performance '난타'의 해외 마케팅 사례 연구 :작품과 유통적 특징을 중심으로/ 김형성)
난타- 공연 무대극 마케팅중심 사업계획서
2008공연관람객실태조사.
2008뮤지컬실태보고서.
2009공연예술기본계획.
2008공연예술국제교류활동현황.
공연예술 구매의사졀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MAO를 중심으로 / 김성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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