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PEPSI(펩시)의 인도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Pepsi 소개
연역

2. 본론1. 인도 시장 조사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인도의 시장 잠재력
인도의 해외 자본에 대한 태도
협상
여파와 재조정
3. 본론2. 사례분석
펩시의 인도 진입
펩시의 성공 요인
핵심 역량 vs 외국인 비용
인도시장 특징
현재 펩시의 상황

4. 결혼
펩시가 나아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펩시가 처한 상황
미국시장의 포화 상태
미국 시장 내 후발주자로써 펩시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펩시와 코카콜라의 독점
이윤과 성장속도에서 코카콜라가 앞서고 있음

해외 시장의 선점을 통한 이점
기업 이미지가 빨리 형성되고 정착
빠른 시장 개입을 통하여 가장 좋은 생산자와 도매업자를 얻을 수 있음

인도시장 특징-3
경 쟁 우 위
펩시 VS 코카콜라

1977년 코카콜라의 완전 철수
→ 펩시가 인도음료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펩시 VS 인도 음료시장

인도산 콜라 Thumps Up은 펩시의 진출 당시
60~70% 의 인도 음료시장을 장악한 상태.
진출 당시 코카콜라와의 치열한 경쟁은 없었음
But 현지브랜드와 경쟁 불가피

펩시 진출 당시 시장 상황
펩시의 인도 음료시장 점유율 5%
펩시 진입전 인도 음료시장은 Tumb Up이나 과일쥬스,
전통차 등이 차지하고 있었음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경쟁에만 치중한 나머지 인도의
음료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
인도인의 '스와데시'를 고려하여 경쟁자를 선정했어야 함:
진정한 경쟁자는 인도시장내에 있었음

펩시 진출 당시 시장 경쟁상황
Thumb Up
반미 물결 속에 제작된 순수 인도산 콜라
인도인 기호에 맞춤(덜 단맛, 덜 자극적인 맛)
인도인 10명중 6명이 마심
코카콜라를 철수하게 만든 원인

라시
인도식 요쿠르트 저렴하고 영양이 높음
인도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짜이
인도인들이 즐겨마시는 밀크티
저렴한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펩시콜라 인도진출 실패분석
  • PepsiCo in India                   1. 사례 요약1) 글로벌 경쟁상황2) 인도시장의 잠재력3) 국외 자본에 대한 인도의 태도4) 펩시와 인도 정부간의 협상 및 이후 2. 사례 분석 1) 펩시 소개2) 펩시 3C 분석 (Customer, Competitor, Company)3) 인도진출방식의 실패요인 분석4) 전략모색 (대안제시)3. Q&A 및 결론 CONTENTSBriefingAnalysis                   1-1) 글로벌 경쟁상황■ 코카콜라와 펩시가 청량음료의 미국 내 시장은 물론글로벌 시장을 지

  • 스타벅스,커피마케팅,마케팅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 comment♡ 이 장에서는 이탈리아와 인도지역에서 스타벅스 진출이 실패한 원인에 대해서 기본적인 자료를 확보한 뒤, 그 원인을 토론을 통해서 분석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저희가 기업가의 입장에서 어떠한 방향과 전략으로 진출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하여 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인도지역과 이탈리아에 진출할 수 있을 모델을 구상해볼 계획입니다.comment♡ 인도, 이탈리아를 선정하게 된 배경 이탈리아는 커피 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마케팅 전략 141) 원형 아이콘 152) 산타클로스 153) 북 극 곰 15Ⅳ. 환경 분석 161. SWOT 분석 161) 강 점 (Strength) 162) 약 점 (Weakness) 173) 기 회 (Opportunity) 204) 위 협 (Threat) 212. STP 분석 221) 제품 STP 222) 공식적 STP 233. 4P 분석 241) Product 252) Price 263) Place 274) Promotion 284. 경쟁사 분석 29◈ 펩시콜라 29Ⅴ.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 301. 프랑스시장 진출 사례 302. 중국시장 진출 사례 313. 페루시장 진출 사례 314. 북한시장 진출 사례 32Ⅵ. 코카콜라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a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

  • [국제경영] 인도의 펩시 콜라 사례분석
  • 인도의 펩시 콜라목차1. 서론Pepsi 소개연역2. 본론1. 인도 시장 조사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인도의 시장 잠재력인도의 해외 자본에 대한 태도협상여파와 재조정3. 본론2. 사례분석펩시의 인도 진입펩시의 성공 요인핵심 역량 vs 외국인 비용인도시장 특징현재 펩시의 상황4. 결혼펩시가 나아야 할 방향Pepsi-미국의 청량음료 제조업체국가 -미국업종-청량음료 제조업설립자 -켈러브 D. 브래덤설립일 - 1902년본사-뉴욕주 퍼처스총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