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PEPSI(펩시)의 인도 진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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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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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Pepsi 소개
연역
2. 본론1. 인도 시장 조사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인도의 시장 잠재력
인도의 해외 자본에 대한 태도
협상
여파와 재조정
3. 본론2. 사례분석
펩시의 인도 진입
펩시의 성공 요인
핵심 역량 vs 외국인 비용
인도시장 특징
현재 펩시의 상황
4. 결혼
펩시가 나아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펩시가 처한 상황
미국시장의 포화 상태
미국 시장 내 후발주자로써 펩시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펩시와 코카콜라의 독점
이윤과 성장속도에서 코카콜라가 앞서고 있음
해외 시장의 선점을 통한 이점
기업 이미지가 빨리 형성되고 정착
빠른 시장 개입을 통하여 가장 좋은 생산자와 도매업자를 얻을 수 있음
인도시장 특징-3
경 쟁 우 위
펩시 VS 코카콜라
1977년 코카콜라의 완전 철수
→ 펩시가 인도음료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펩시 VS 인도 음료시장
인도산 콜라 Thumps Up은 펩시의 진출 당시
60~70% 의 인도 음료시장을 장악한 상태.
진출 당시 코카콜라와의 치열한 경쟁은 없었음
But 현지브랜드와 경쟁 불가피
펩시 진출 당시 시장 상황
펩시의 인도 음료시장 점유율 5%
펩시 진입전 인도 음료시장은 Tumb Up이나 과일쥬스,
전통차 등이 차지하고 있었음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경쟁에만 치중한 나머지 인도의
음료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
인도인의 '스와데시'를 고려하여 경쟁자를 선정했어야 함:
진정한 경쟁자는 인도시장내에 있었음
펩시 진출 당시 시장 경쟁상황
Thumb Up
반미 물결 속에 제작된 순수 인도산 콜라
인도인 기호에 맞춤(덜 단맛, 덜 자극적인 맛)
인도인 10명중 6명이 마심
코카콜라를 철수하게 만든 원인
라시
인도식 요쿠르트 저렴하고 영양이 높음
인도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짜이
인도인들이 즐겨마시는 밀크티
저렴한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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