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사례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is CSR?
2 Rules for a Successful CSR
3 Case Study (Yuhan-Kimberly)
4 Mini Case Study (SK Telecom)
5 Conclusion
본문내용
What is CSR?

Organization’s effort to make profit and satisfy the demands of the stakeholders, going beyond the business boundaries.
<Deborah Doane, The Myth of CSR>

Actions taken by the organization to improve the symbiotic relationship between the company and society
<OECD>

Going beyond the profit for oneself
Practicing the altruistic mission
Improving the company – society relationship

Why is CSR Important
The society and economic environment surrounding the organization are complexly related.

Economic value
Business entity, making profit from business
->
Human value
Social entity, responsible for the society’s problems

6 Effects of CSR
Improves the image
Improves the competitiveness
Increases the morale and pride
Helps employee talented personnel
Prevents organizational problems
Increases the long term profit
참고문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신강균, Comon Books: 2008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20XX398356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IE11&newsid=01558006586609984&clkcode=&DirCode=00602&OutLnkChk=Y
http://www.datanet.co.kr/news/news_view.asp?id=46902&acate1=0&acate2=2
Business & Society (Carroll and Buchholtz,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경영자 종업원 소비자 지역사회 등의 각 이해집단이 협력하는 협동 체계이므로 경영윤리에서 벗어나 목적을 위해서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는 경영행동을 취한다면 협동체계에 불신이 생겨 협동체계를 와해시키는 원인이 된다.ⅲ. 사례윤리 경영의 대명사로 일컬어지는 「존슨앤존슨」의 ‘타이레놀 사건’은 윤리 경영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가 된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1982년 시카고 시민이 독극물이 투여된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사망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경영1. 개요(1) 사회책임경영 소개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최근 기업의 사회적인 역할에서 핵심이되는 화두가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핵심적인 가치 중의 하나로 발굴하여 경영 이념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단순히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을 벗어나 사회를 구상하는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있다.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고객, 임직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윤리경영을 표방하고 있으며 기업 이미지도 국내외적으로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그래서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대기업의 대표적 모델로서 대기업의 윤리경영 현황 분석에 대하여 대표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분석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에서 우리는 삼성전자의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기업과 사회’ 수강생들과 관련 주제를 토론하고 윤리경영의 올바른 인식정립과 바람직한 기업윤리모델을 탐구하려고 한다. Ⅱ. 이론적 배경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윤리적 자질을 갖추고 있는 기업인가 하는 문제가 21세기에는 중요한 standard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나아가서는 우리나라 여성들뿐 만 아니라 잠재 고객인 수 많은 해외 여성들을 위한 사회 환원운동을 실시하는 것도 이제는 필요한 때이다.‘한 우물만 파라’ 라는 옛말은 이제 더 이상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통하지 않는 말이다. 특히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에, ‘ 한 우물 만 파는 기업은 앞과 뒤를 충분히 살피지 않은 기업으로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사례분석
  •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필립 코틀러는 기업의 사회책 책임(CSR)이라는 용어를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자원의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임무’라고 정의하였다. 이 정의의 ‘임의’(Discretionary)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 이는 법률이나 윤리적 기준에 의해 강제성을 띤 것이 아니라 기업 스스로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의무인 것이다. 한편, ‘기업의 사회참여 사업’이라는 용어는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