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IT 기술의 전략적 활용 -DHL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HL
2. DHL 상품/서비스
3. IT기술의 전략적 활용
4. 계량적 자료
5. 미래의 DHL
본문내용
Deutsche Post World Net(이하 DPWN) 과 DHL의 합병2002년 초 DPWN은 DHL의 대주주가 되었고2002년 말에 DHL 의 지분을 100% 소유 2003년 DPWN은 DHL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국제특송과 물류사업을 통합함 2005년 12월에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엑셀을 인수
DHL 브랜드 강화(DHL의 전문성은 DPWN에 의해 인수된 다양한 기업들 덕분)
DHL 네트워크
직원 수 : 285,000 명 이상 (국내 임직원 1,200여 명)
DHL사무소 수 : 약 6,500 개 (국내 38개 사무소)
화물 집하 및 분류센터 수 : 450 개 이상
게이트웨이 : 240 개
비행기 수* : 420대
보유 차량 수 : 76,200 대
서비스가능 국가 수 : 약 220여 개 국가
일년간 취급화물 수 : 15억개 이상
서비스가능 도시 수 : 120,000

DHL의 배송관리프로그램 - 발송관리솔루션
발송조건에 맞는 다양한 상품 및 부가 서비스를 선택 가능
발송관련 서류 작업을 컴퓨터 상에서 해결
실시간 배송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항공운송장 번호뿐만 아니라 발송날짜,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참조사항 등으로도 추적
발송자 및 수신자 주소를 무한대 저장,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데이터베이스의 주소를 가져올 수도 있음
전체 발송 기록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빠른 열람도 가능
참고문헌
DPWN
http://www.deutschepost.de/dpag?xmlFile=828
DHLkore
(http://www.dhl.co.kr/publish/kr/ko.high.html)
DHLstory
(http://blog.naver.com/dhl_story?Redirect=Log&logNo=110036008969)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싸이월드 클럽 cnu-mis
(club.cyworld.com/cnu-mis )
네이버 통합검색
(http://www.naver.com/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 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e-fulfillment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물류개선 활동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례중심 컨설팅 기반 Total Logistics Solution Provider를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치중심의 경영과 물류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하여 win-win의 성장전략을 추구해 갈 것이다. CJ GLS의 Mission & Vision(2) CJ GLS의 사업영역1) 3PL 물류서비스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CJ GLS의 3PL 물류서비스 목표이

  • [회계학]재무성과분석에 의한 ERP시스템의 도입성과에 관한 연구
  • 경영관련시스템은 기업전체의 업무중심이 아닌 개별부서의 기능위주였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져 왔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속에서 많은 수의 기업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정보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다. 이중 가장 대표적인 정보기술이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이하 ERP로 표기)시스템이다.ERP 시스템은 생산, 자재, 영업, 인사, 회계 등 기업 전반에 걸쳐 하나의 체계로서 통합적으로 연계화

  • [경영정보시스템, MIS] 우편물류통합시스템(e-KPLS)의 도입과 우체국(택배사업부문)의 경쟁력
  •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배송 예정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어 휴대폰과 스캐너 기능을 보유한 일체형 택배 무선PDA를 현장 사원에 제공하고 있다. 이미 다른 택배업체들보다 한 발 앞서 신택배시스템을 구축한 한진은 현재 신택배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하고, GPS와 모바일 기술을 통한 획기적인 물류 시스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조사 되었다. 한편 현대택배는 얼마 전 수익성 중심의 새로운 택배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재 안정화 단계에 있

  •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
  • < 목 차 >경영정보론1. Outsourcing2. 제3자물류3.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의 구분4. 성공적인 아웃소싱의 요건5. 아웃소싱의 성공사례6. 제3자 물류(3PL)의 성공사례1. Outsourcing(1)outsourcing의 개념1) 정의현재와 같은 국내외의 경제상황의 악화와 이로 인한 경쟁의 격화로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이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 중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할 수 있는 기능이

  • [경영정보시스템] DHL 전용전산망(DHLNET)에 대해서
  • 시스템을 통해 하루 수십만 건에 달하는 화물의 목적지 분류가 자동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또한 정보관리시스템은 화물이 발송되고 도착하는 국가의 세관에 통관 정보를 보내 준다. 그러므로 통관은 화물이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대부분 처리된다. 이를 위해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문사교환(EDI)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DHLNET과 더불어 DHL이 인터넷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게 화물전달 추적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