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관여도에 따른 상표태도 형성, 광고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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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관여도의 강도 및 유형별 제품 선택
2.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 & 상표태도 형성경로
3. 태도형성모델의 적용
4. 제품별 광고전략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 관여도의 강도 및 유형별 제품 선택

2 -1. 고관여 Think - 노트북


상표태도 형성

인적&비인적 정보 탐색
대안들간의 다양한 속성 비교해서 속성별 선호도 형성
상표태도 형성

다양한 속성을 고려하지만 결국 나에게 중요한 속
성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노트북 구매
-중요한 속성에 맞는 노트북은 긍정적인 상표태도
형성


속성 만족도 - 중요도모델 적용

1) 노트북 선택 시 중시하는 속성
2) 가격, 성능, 디자인, 휴대성을 기준으로 Sens, HP, X-note 의 상표태도 비교

.
.

4-1. 노트북 광고전략 분석

-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들의 스타일대로 노트북이 등장
“시선을 받다 자유가 되다 파티가 되다 작업실이 되다 멀티플레이어가 되다”
메시지를 통해 노트북을 사용함으로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잘 전달하고 있음

- “강하다”, “작다”, “매혹적이다”라는 짧고 강렬한 문장을 통해
성능, 디자인, 휴대성이라는 기능속성에 대해 중심단서를 전달

감각적인 음악과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미지를 통해
주변단서를 적절히 활용하여 중심단서인 노트북의 기능에 대해 소구
MATCH

-지젤 번천 이라는 유명 모델을 광고 모델로 사용

-여성의 우아함,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이미지

-단지 상품 하나만의 이미지 제시가 아닌 모델과 상품이 함께 등장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긍정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시각적인 측면을 강조

단지 제품 자체가 아닌 유명 모델과 어우러지는 제품의 전체적인 이미지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 M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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