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관여도에 따른 상표태도 형성, 광고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여도의 강도 및 유형별 제품 선택
2.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 & 상표태도 형성경로
3. 태도형성모델의 적용
4. 제품별 광고전략 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 관여도의 강도 및 유형별 제품 선택
2 -1. 고관여 Think - 노트북
상표태도 형성
인적&비인적 정보 탐색
대안들간의 다양한 속성 비교해서 속성별 선호도 형성
상표태도 형성
다양한 속성을 고려하지만 결국 나에게 중요한 속
성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노트북 구매
-중요한 속성에 맞는 노트북은 긍정적인 상표태도
형성
속성 만족도 - 중요도모델 적용
1) 노트북 선택 시 중시하는 속성
2) 가격, 성능, 디자인, 휴대성을 기준으로 Sens, HP, X-note 의 상표태도 비교
.
.
4-1. 노트북 광고전략 분석
-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들의 스타일대로 노트북이 등장
“시선을 받다 자유가 되다 파티가 되다 작업실이 되다 멀티플레이어가 되다”
메시지를 통해 노트북을 사용함으로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잘 전달하고 있음
- “강하다”, “작다”, “매혹적이다”라는 짧고 강렬한 문장을 통해
성능, 디자인, 휴대성이라는 기능속성에 대해 중심단서를 전달
감각적인 음악과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미지를 통해
주변단서를 적절히 활용하여 중심단서인 노트북의 기능에 대해 소구
MATCH
-지젤 번천 이라는 유명 모델을 광고 모델로 사용
-여성의 우아함,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이미지
-단지 상품 하나만의 이미지 제시가 아닌 모델과 상품이 함께 등장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긍정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시각적인 측면을 강조
단지 제품 자체가 아닌 유명 모델과 어우러지는 제품의 전체적인 이미지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 MATCH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여도, 관여이론, 소비자관여] [관여도, 관여이론, 소비자관여]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 청소년의 의복 행동에 나타난 TV의 영향
- [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의 개념,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소비자태도의 일관성유지,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관여도,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광고 사례 분석
- [소비자태도][인식적 반응접근법]소비자태도와 관여도,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 소비자태도와 소비자태도 사례, 소비자태도와 인식적 반응접근법
- [소비, 소비자] 소비, 소비생활, 소비자, 소비구조, 소비문화, 소비자구매행동, 소비자의 책임에 관한 심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