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와 광고] 콜라보레이션과 소비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배경
◎콜라보레이션의 정의
◎콜라보레이션의 배경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소비트렌드의 도출
Ⅰ. 감성마케팅
Ⅱ. 개인화의 소비트렌드
Ⅲ. 아트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이 주는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선정 배경
- 빠른 경제성장으로 인해 소비자 개인의 소비생활이나 가
치의 지적수준 향상으로 획일된 상품을 원하지 않음.
->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상품을 원함.
- 기업의 주5일제 시행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사이클이
여가와 문화 지향적으로 변화
-> 기업들이 문화와 예술을 마케팅의 도구로 삼아
고객들에게 접근.
∴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요즘 대다수의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해법으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을추구.
아트 마케팅과 소비트렌드
아트마케팅이란?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으로 기업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이라는
메세지나의 개념에서 좀 더 나아가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문화예술을 활용하는 경영활동
아트마케팅과 소비트렌드와의 관계
소비자들의 욕구 다양화, 소비자의 가치의 변화에 따라
소비트렌드 변화
- 선진국의 패션과 명품 소비트렌드를 추종하는‘동조화’현상으로 일부 특권층만이 누릴 수 있었던 사치는 이제 중하류 층도 추구하게 되면서 아트 마케팅과 디자인이 강조.
콜라보레이션이 주는 효과
1. 제품의 가치상승
한불화장품은 앙드레 김 특유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적용한
제품라인을 런칭해 앙드레 김의 네임밸류와 아이덴티티의 후광 효과로
인해 여타의 화장품이 갖지 못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
2. 비즈니스영역의 확장
나이키와 애플이 스포츠 키트를 생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영역에 진입
하는 것과 갭일 롤랑 무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드레스 부문을 강화시
켜 기존의 비즈니스영역을 확장.
- 참고문헌
-
검색엔진 네이버의 개인 블로그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브랜드협력(Collaboration) 전략의 소비자태도 연구(김지선,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2006)
디자인 제품에 적용된 브랜드 콜라보래이션의 방향(정재윤, 세종대학교 예체능대학)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라보래이션(정훈실, 연세대 대학원, 2007)
패션산업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전략 :개인과 기업간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중심으로(조현아 ;명혜진;장남경/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5권 제1호 (2005. 4) pp.19-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