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CRM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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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7.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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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 개괄
기존 CRM에 대한 반성
삼성 TESCO 소개
삼성 TESCO의 노력
RFID와 홈플러스
우리에게 주는 의미
Q & A
본문내용
전국 55개 점포, 매출 5조원 대를 달성
국내 시장점유율 2위 기업
비전
- 2012년까지 할인점포 150개, 매출 16조원,
시장점유율 30%로 업계 1위 달성 목표
기업이념
-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 제공(가치점)


신바람(shinbaram) + 합리적(ration)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을 만족시킨다!

 벨류 마일리지(Value Mileage) 제도

 ‘구두론’ 전통 계승
 프로문화 정착
 타운미팅 시도

< MEU칩 >
- 현재 상용중인 태그 칩, 히타치社가 개발
- 크기 0.4x0.4x0.06㎜, 38디지트 저장능력, 128비트 롬, 2.45㎓ 주파수
- 가격은 10~20센트(120~240원)

< RFID 작동원리 >
ⓐ 안테나에서 지속적으로 전파를 발산하고
ⓑ ID와 데이터가 저장된 태그가 전파의 범위에 들어가게 되면
ⓒ 태그가 데이터를 안테나로 전송하고
ⓓ 판독기가 태그의 정보를 판독하여
ⓔ 네트워크로 연결된 DB정보를 교신한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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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는 괜찮지만..제가 원하는 자료가 아니네여...
  • shung1***
    (2011.06.03 00:4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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