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동기부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제
2. 선정회사 및 선정이유
3. P&G 기본 제반사항
4. P&G 동기부여 제도
5. 동기부여 이론 접목
6. 인 터 뷰
본문내용
2) 기업의 핵심가치
가. P&G 사원 * 첨부자료(page4, 5)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를 채용한다. 우리의 조직은 내부 승진
으로 이루어지고 업적 외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승진 및 보상을 한다.
우리는 P&G 사원이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나. 리더쉽
우리는 각자의 철저한 업무 수행으로 최고의 결과를 달성한다. 각자의 영역안에서
우리 모두는 리더로서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선두자리의 목표와 전략을 달성하도록 우리의 자원을 집중시킨다.
우리는 우리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하여 능력을 개발하고, 조직내의 장애를
극복한다.
다. 주인의식 * 첨부자료(page6, 7)
우리는 사업상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른 사람들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도록 도와야 할 개인의 책무가 있음을 인식한다.
우리 모두는 주인으로서 행동하며 회사의 자산을 우리의 것처럼 다루고
회사의 장기적 성공을 목표로 행동한다.
라. 정직성
우리는 언제나 올바른 일을 하도록 노력한다. 우리는 정직하고 서로에게
솔직하다. 우리는 법에 따라 사업을 시행한다. 우리는 모든 행동과 의사
결정에 있어 P&G의 가치와 원칙을 따른다. 우리는 제안을 함에 있어서,
자료에 근거하고 정직함을 원칙으로 한다.
마. 승리에 대한 열정
우리는 일을 할 때에 최고의 결과를 달성할 것임을 다짐한다. 우리는 현재의
상태에 안주하지 않는다. 우리는 시장에서 이기고자 하는 강한 열정이 있다.
바. 상호신뢰
우리는 P&G 동료와 우리의 고객 및 소비자를 존중하며 우리가 대우 받기를
바라는 바처럼 그들을 대우한다. 우리는 서로 다른 사람의 능력과 의지에
대하여 상호 신뢰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일할 때 사람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믿는다.
사. 실천원칙
- 우리는 모든 사원이 각자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 체계로서의 조직] 두산의 M&A 전략과 2G 전략
  • G전략을 통한 리더십은 동기부여와도 연관 있다. 조직의 목표 달성, 개인의 욕구 및추구하는 가치의 실현과 관련하여 사람들이 어떤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원인을 제공하도록 한다. 우리는 내용이론 중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에 맞춰서도 이를 설명해본다. 동기요인 : 만족을 높여주는 요인여러가지 행사와 박용만회장이 함께하는 직원 모임 통한 직원의 성취감 고취 위생요인 : 불만족을 줄이는 요인두산의 패스트 트래킹 제도(승진 연한을 두지 않는

  • [사회학] 노동과 사회
  • 제도화*key* 대공황 벗어나기 위한 단체교섭 법적으로 제도화 됨 (노동조합이 주체) 미국의 뉴딜 노동법 체계정립 제2차 세계대전 이후고도 성장기를 거침노사관계 제도화와 노동운동의 체제내화 노사관계와 사회적 맥락던롭의 노동사정 3자 모델과 그 한계던롭의 노사관계는 기술, 권력의 시장 환경의 상호작용but 노동조합원이 아닌 노동자의 이익을 대변하는 기제가 고려되지 않았다. 사례 1)두 번 소외된 자들, ‘장기실업자’실업의 상태는

  • [경영학원론] Ch.10-1 동기부여-조직행동
  • 동기이론(Three-Needs Theory ; D. McClelland)- ERG이론(Alderfer) 동기부여 과정이론(Process Theory) : 동기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구성 변수들의 상호연관성을 고찰한 복잡하고 동적인 이론- 환경, 개인 간의 교류를 통해서 개인 행동이 방향과 목적을 갖게 되는 경위에 초점- 기대이론(Expectancy Theory ; V. Vroom)- 공정성이론(Equity Theory ; J. Adams)- 목표설정이론(Goal Setting Theory : MBO ; P. Drucker)- 직무특성모델(Job Characteristics Model ; R. Hackman & G. Oldham)- 강화이론(Reinforcement The

  • [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 목 차 -내 용Page목 차요 약 문서 론1. 주제 선정 동기2. 3G 시대의 개막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본 론4. SHOW??5. KTF의 기업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6. 광 고 분 석7. 경쟁기업 분석1) SK텔레콤2) LG텔레콤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8. 광고와 이윤결 론9. 시사점부 록(1) 참고문헌- 요약문 - - 어떤 시장이든 변화의 바람은 있기 마련이다. 휴대폰(이동통신)시장에서도 2G시장에서 3G시장으로 이동되려고 하고 있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제도도 만들었으나 활성화되지 않았다. ⅱ. 개선방법a. 프랜차이즈의 문제점해결가맹점과 체인 본사간의 상품구입판매방법 등 극히 일부분에 대해서는 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사업경영에 가능하도록 계약 체결 등의 개선이 필요하다.b. 표준화 -> 각국의 특성에 맞는 적응화를 접목시킨다.표준화를 위해 전 매장에 똑같은 메뉴, 가격, 프로모션, 서비스 등을 적용을 하면서 국가마다의 고객 요구가 점차 세분화됨에 따라 지역별로 차별화된 운영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