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현실에서의 임금 격차 존재에 대한 입장(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에 대한 상황
2.한계생산성이 다른 이유
3.주제에 대한 입장
- 본문내용
-
주제에 대한 상황
현대사회는 임금격차가 심하다. 이렇게 임금 격차가 존재하는 데에는 노동의 한계생산성 차이의 기여가 크다.
사람 한 명당 생산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대한 임금이 다르다.
한계생산성이 다른 이유
한계생산성이란?
한계생산은 경제의 생산측면에서 논의되는 것으로서 다른 생산요소가 일정할 때 한 생산요소의 한 단위 증가가 산출물의 양을 얼마나 변화시키는지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한계라는 의미는 생산요소의 마지막 한 단위를 말하는 것이다. 한계생산성은 한계생산과 비슷한 뜻으로 다른 생산요소가 일정할 때 생산요소의 한 단위 증가가 산출물의 양을 변화시키는 능력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이는 곧 정해진 한 단위의 생산요소에 따른 일정 변화 량을 의미한다.
사람마다 한계생산성을 위해 투자한 양이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생활속의경제-시장경제체제에서 많은 나라들이 낮은 수준의 임금이 적용되는 시장에서의 임금 결정을 시장에 맡기지 않고 정부가 개입하여 법적으로 최저임금을 설정하여 실시하고 있다. 생활속의경제 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작성하시오 최저임금제의 이론적 배경 최저임금제를 실시하였을 때 기대되는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 우리나라의 최저임금제
- 철도를 중심으로 살펴본 공공부문 민영화에 대한 노동쟁의
- [노사관계론] 노동자의 경영참여
- [대학국어 소논문] 비정규직 문제를 통해 본 평등
- (생활속의경제 공통) 시장경제체제에서 많은 나라들이 낮은 수준의 임금이 적용되는 시장에서의 임금 결정을 시장에 맡기지 않고 정부가 개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