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방식 -애플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애플 소개 잡스 & 역사 & 제품
이론적 배경
브랜드 & 차별화 전략 &
후발주자의 마케팅 전략

애플의 마케팅전략

(1) 미래를 찾아내라
(2) 놀라움에 숨막히게 하라
(3) 컬트(매니아층)를 구축하라
(4) 쿨함을 잃지 말자
(5) 판매에 나서라
(6) STP (아이팟)
(7) 4P (아이폰)
(8) SWOT (아이패드)
본문내용
애플社 CEO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 공동 창업.

애플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

1997년 7월 애플사의 최고 경영자로 복귀 (1997년 10억 달러의 적자를 낸 애플사를 1년 만에 4억 달러 가까운 흑자)


3. Mac Book


Wi-Fi 네트워크 접속부터 사진 정리, 화상 채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놀라울 정도로 간단
일상적인 작업에 이상적 - 수천 가지의 기기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음.



컴퓨터가 갖추어야 할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그래픽, 하드 드라이브 등을 하나의 간결한 알루미늄 외장 안에 모두 갖춤

Wi-Fi 네트워크
접속부터 '얼굴' 기능으로 사진 정리, 화상 채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놀라울 정도로 간단.


Apple의 이론적 배경-


후발주자의 마케팅전략


시장개척자보다 우월한 제품 포지셔닝
ex- 1994년 애니콜 출시 당시 선두기업이던 모토로라를 추월


저가전략에 의해 시장개척자를 압도
ex- 월마트는 유통시스템 혁신으로 기존 선두주자인 K마트추월



3) 더 많은 예산을 투입

4) 제품상의 혁신
ex- 먹는 관절염 치료제 →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5) 마케팅전략상의 혁신
ex-하이트는 ‘천연암반수로 만든 맥주’라는 컨셉으로 OB를 추월.



6) 최신기술을 활용하는 능력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The Apple Way) , 제프리 크루이상크 , 2007
애플의 법칙, 하야시 노부유키 , 2008
창조적 차별화 전략, 노아 케르너 , 2007
마케팅 전략 , 한상만,하영원,장대련 2007
애플컴퓨터 홈페이지 http://www.apple.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마케팅을 통한 발전 방향- 미래의 주 고객층이 될 어린이들에게 맞는 욕구와 기호를 파악, 지적이고 창조적인 경영방식을 도입해 장기적인 안목으로 연구와 투자3) 향후방안- 단순 게임 이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통한 사업의 다각화 전략이 필요- 캐릭터 관련 및 다양한 상품 브랜드 개발 필요시사점, 맺음말현재 심비안,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으로 플랫폼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앱스토어 외에 콘솔 및 컴퓨터 버전의 앵그리 버드도 준비하고

  • [마케팅, 제품관리] 신제품 개발과 제품 수명주기 전략
  •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는 단계제품의 예정가격, 유통, 첫해의 마케팅 예산 개요 서술장기 매출계획, 수익목표, 마케팅 믹스전략 서술목표시장에 대한 서술마케팅 전략 서술문 구성마케팅전략 개발 단계에 대한 소개와 전략서술문의 구성에 대하여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사례를 통해 설명*이. 제작하기목표시장에 대한 서술이란?계획된 제품 포지셔닝과 매출, 시장점유율, 이윤 목표 등을 포함목표시장은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차량을 원하는 젊

  • 삼성 갤럭시s US 전략(영문)
  •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면 이것 또한 스마트폰이라는 시장의 하나의 뜨거운 이슈가 될 것이다. 최고의 스펙의 디바이스와 그에 최적화된 OS, 삼성과 구글이 손을 잡는다면 그 결과가 진정한 아이폰 대항마가 될 것이라는 것을 우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University of SeoulBusiness Administration 2005270113 You, Joo-HyungBusiness Administration 2006270000 Sung, Ki-YupBusiness Administration 2006270000 JnagGalaxy S US StrategyGood-bye iPhone, Hello Android3 to 11Andrew Nusca (20 August 2009). Smartphone vs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애플스토어 개장1.애플의 아이팟의 4p전략1) Product제품의 특징과 차별화대용량의 HDD타입 MP3 player (iPod shuffle제외) iPod는 과거 워크맨과 비슷한 기능의 휴대 가능한 소형 디지털 음악재생장치지만 기능은 하늘과 땅 차이다. 워크맨이 고작해야 열 몇 곡정도 되는 음악을 음질도 별 볼일 없는 카세트 테잎에 담아 들고 다니며 듣는 방식이라면 iPod는 현재 최대40기가바이트나 되는 방대한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최대 1만곡의 음악을 한꺼번에 넣고 다니며

  • 아이팟(i-pod) 의 성공요인에 대한 고찰
  • 애플의 기업 소개 52.2. 아이팟의 탄생 배경 63. 스티브잡스의 경영방식 3.1.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 63.2. 스티브잡스의 경영전략 84. 아이팟 제품의 우수성 분석 4.1. 기술적 측면 94.2. 디자인적 측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