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전략분석
해외 진출사례
경쟁사 분석
향후전망
본문내용
주타켓

10대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부타켓

어린이와 함께 찾는 중,장년층
고학력의 노년층


원재료


패티 : 쇠고기(호주,뉴질랜드,국내산)
빵 : ㈜ 샤니 제조 (캐나다, 미국산)
야채 : 대관령, 경남
감자 : 캐나다, 미국, 벨기에산
치즈 : 뉴질랜드
음료 : ㈜롯데칠성
기름 : ㈜롯데삼강


②배송


반제품 : 주 2회 배송

빵,야채,피클 : 하루 1회 배송


③가공

JIT 시스템 방식



★좋은세상만들기 캠페인

목적 : 결식아동 및 소년소녀가장돕기

★안전먹거리 체험단

목적 : 제품품질에 대한 신뢰


★롯데리아 자이언츠 야구교실
어린이 야구 참여 프로그램



< 롯데리아 기업 개요 >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초대 대표이사:신준호)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92. 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점)
1993. 9. 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작 조인
1994.11.25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1997. 5.31 중국 하얼빈 진출 (하얼빈 추림점 개점)
1997. 9. 7 중국 하얼빈 중앙점 개점
2000. 4. 500호점 개점(호남터미널점) 커피사업진출 'JAVA COFFEE'
2000. 9. 1 신제품 새우라이스버거 출시
2000.10. 2 ISO9001 인증 획득
2000.12 600호점 개점. 매출 5000억 돌파




지역별 : 동부, 서부로 분류

연령별 : 어린이, 청소년, 청년층, 중년층, 장년층, 노년층

소득별 : 저소득층, 중산층( 중하층, 중중층, 중상층), 고소득층


지역별 : 소득수준과 소비지출이 많은 동부 – 상하이을 중심으로 대도시로 점차 진출
연령별 : 가족 마케팅을 위해 연령별 구분 없이, 모든 연령층을 타켓으로 정함
소득별 : 중가정도의 상품이므로 중상층을 타켓



기존 실패한 “르어텐리”의 이미지를 완전 제거

이미지 차별화

고급스러운 녹색을 이용

위생성 강조
세트
메뉴 롯데리아 맥도날드

장점 국내업계 1위
불고기의 맛 재현
웰빙버거 이미지
(100% 한우) 세계 최강의 브랜드
바삭바삭한
프렌치 프라이
런치타임

단점 눅눅한 프렌치 프라이
상대적으로 비쌈
디저트변경 추가비용 양이 많다
서양인의 입맛
디저트변경 불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 롯데리아 할인, 활동비 지급,롯데 기업들과 연계된 할인 혜택.주기적으로 롯데리아 이용 하여서 이용후기, 제품 출시전, 출시후 신제품평가, 피드백활동.**⑦.주요문제 해결방안의 열거2.아르바이트생들의 철저한교육과 오픈키친3.불고기 버거를 대체할 새로운 플래그쉽 제품출시1. 소비자 감정단 ‘로또리’ 운영**아르바이트생들의 철저한 교육아르바이트생들은 사명감이 없는 경우가 다반사. 때문에 서비스면에서 친절하지 못하는 경우도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경영리더 양성 과정에 서 놀부가 제출한 논문이 지식 챔피언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앞으로 (주)놀부는 지식경영을 통해 궁극적으로 놀부가 갖고 있는 ‘외식조리학교나 ‘외식컨설팅 사업이 라는 중장기적인 목표의 근간을 마련할 계획이다.4) 성공요인 분석(1) 오진권, 김순진 두 경영인 부부의 공동운영김순진․오진권 창업자 부부는 지금까지 소형점포에서부터 외식기업의 톱 매니지먼트가 될 때까지 모든 일을 같이 의논하고 고민하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분석 - 지방자치 단체1. 서론지방자치제도는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었는데 각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는 각 지자체의 특성과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CI 도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는 금융기관, 유통업체, 대기업을 주축으로 민간기업의 C.I성공이 지자체의 관심을 끌게 된 결과였다. 또한 C.I 성공의 요인이 분석됨에 따라 조직의 활성화와 지역의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는 C.I에 관심이 모이고 지자체의 조직과 시책에 대한 도입의

  • [기업분석]맥도날드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 기업정신에 있다. 맥도날드의 기업정신은 QSC&V이다. 이는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이 중 가치(VALUE)가 바로 그 이유에 해당한다. 이는 한국인들에게 그들의 제품을 실속있는 가격에 제공한다는 가치(VALUE)를 확실히 알리기 위한 것이다. 맥도날드의 가격파괴는 롯데리아와 같은 한국의 경쟁사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겠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분명 희소식이다. 그리고 이들의 가격파괴 전략에는 분명

  • [마케팅]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기업들간에 경쟁이 치열하여 어려움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략적 제휴와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화전략과 중국지역전문가 육성들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다. 목 차I. 들어가는 글II. SK Telecom 기업 소개 SK Telecom의 고객만족 경영해외사업(1) 중국 사업 (2) 몽골 이동전화사업(3) 베트남 이동전화사업 (4) 국제협력 III. SK Telecom 전략 소개SWOT 분석(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집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