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모바일 비지니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비지니스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ppt자료와 함께 올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목차
Ⅰ. 서론 _2

Ⅱ. 본론 _2

1. 모바일 비즈니스의 정의 _2
1) 모바일이란? _2
2) 모바일 비즈니스의 개념 _2
2. 모바일 비즈니스의 발전과정
1) 모바일의 역사 _2
2) 모바일 사용 현황 _3
3. 모바일 비즈니스의 특성
1) 모바일 비즈니스의 유용성 _3
2) 모바일 비즈니스의 특징 _3
3) 모바일 비즈니스의 유형 _4
4. 모바일 비즈니스의 주요 산업
1) 자동차 모바일 비즈니스 _4
2) 금융 산업 _4
3) 기타 모바일 비즈니스 _5
5. 모바일 비즈니스의 활성화
1) 활성화 조건 _5
2)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_5
6. 모바일 비즈니스의 국내외 시장 전망 _6

Ⅲ. 결론 _6
본문내용
Ⅰ. 서론

전통사회에서는 오프라인에서 경영활동이 이루어졌다. 현실적인 장소에서 고객을 직접 대하며 상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인터넷이라는 것이 상용화되고, 정보기술이 발달하면서 오프라인 형식의 비즈니스는 온라인 형식의 비즈니스로 바뀌었는데, 온라인 형식의 비즈니스는 처음에 E-commerce로 시작해서 점차 확대되어 E-business로 불리며 경영전반에서 혁신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휴대폰 보급이 많아지고, 결정적으로 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업들은 이제 E-business보다는 M-business로 눈길을 돌리게 되었다.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즈니스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PC에 연결된 유선 인터넷을 이용한 것보다 훨씬 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유용하다. 따라서 지금부터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모바일 비즈니스의 정의

1) 모바일이란?
무선인터넷이란 기존의 망(전화선/전용선 등)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무선인터넷의 가장 큰 매력은 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것인데 휴대폰, PDA 등 모바일 기기에 장착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모바일 기기의 환경 상 PC의 웹브라우저보다는 구현할 수 있는 폭이 적지만 CDMA2000, IMT2000 등 계속적인 환경개발로 인하여 무선인터넷도 유선 못지않은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2) 모바일 비즈니스의 개념
모바일 비즈니스는 기존 e-비즈니스와 무선인터넷이 결합한 개념으로써 무선통신 네트워크와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이뤄지는 상거래는 물론 기업의 제반 부가가치 창출과 연계된 비즈니스를 포함한다. 기업은 모바일 비즈니스를 경영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고객서비스 개선을 통한 효율성 증대 등 다양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정보 통신(IT) 기술의 발전 추이에 따라 IT와 기업 활동의 결합은 크게 다섯 단계로 구분되어 발전하고 있는데 모바일 비즈니스가 가장 최근에 나타나고 있는 IT에 의한 기업 경영 혁신 방향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 아이폰 iPhone 마케팅 성공전략
  •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로 대한민국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인한 웹표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된다.목 차♦ 휴대폰 시장으로의 진출 ♦ 아이폰의 개념♦ 아이폰 특징♦ 협상 타결과 출시♦ 예약판매시 발생된 문제점♦ SK텔레콤과, LG텔레콤♦ 출시 후 판매량과 영향력 ♦ 경쟁 업체들의 대응♦ 아이폰 성공사례1♦ 아이폰기사2♦ 비판과 문제점♦ 대한민국에 던진 과제 아이폰의

  • 안철수연구소 인재 육성 프로그램
  • 경영활동에 있어 고객의 needs를 읽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기업 구성원들의 needs를 읽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안철수연구소의 경우, 기업 구성원들의 needs를 다양한 측면에서 만족시켜 주고 있다. 하지만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있어선 아직 부족한 것 같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 구성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고 집중하고 있는 제도가 성과제도이다. 안철수연구소도 예외는 아니다. 아무래도 동기부여에 있어 성과를 통한 금전

  • [이비지니스] 취업 포탈 사이트 사업계획서
  • 정보보안(인터넷, IT), 게임ㆍ엔터테인먼트, 캐릭터ㆍ애니메이션, 모바일ㆍ무선, 디자인ㆍCAD, IT컨설팅→ 미디어, 광고, 문화 분야방송ㆍ영상ㆍ매스컴, 신문ㆍ잡지ㆍ출판ㆍ인쇄, 광고ㆍ홍보대행ㆍ전시ㆍ이벤트, 음반ㆍ영화제작ㆍ배급ㆍ유통, 연예ㆍ엔터테인먼트, 창작ㆍ문화ㆍ예술ㆍ공연→ 경영, 기획, HR, 재무, 사무 분야경영ㆍ기획ㆍ전략, 사무ㆍ총무ㆍ법무, 인사ㆍ노무ㆍ교육ㆍ인재개발, 경리ㆍ회계, 재무ㆍIRㆍ자금ㆍ감사, 비서ㆍ인포메이션ㆍ

  • [인터넷마케팅]동창회사이트 아이러브스쿨의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자라면새로운 질서가 대두될 올해는 IT분야에서도 안으로는 업계 재편의 본격화, 밖으로는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과 제휴 등 경영환경의 급변이 예상되기도 한다.아이러브스쿨은 그러한 상황 속에서도 회원의 요구사항과 입장을 늘 생각하도록 할 것이다. 감성으로 뭉친 아이러브스쿨 일천만 회원들의 아이러브스쿨에겐 그 동안 갖추지 못했던 서비스 기반과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갖추었다. 이제 앞으로의 시간은 그 동안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 정보기술의 미래
  • 모바일 정보 사례 국내외 사례 및 동향(NFC를 중심으로)i. 국내 사례1. 통신사 사례2. 포스코 사례ii. 해외 사례1. GOOGLE WALLET과 모바일광고2. NTT 도코모 I – conciergeiii. NFC의 한계4. 결론모바일 정보기술이 가져온 변화2009년 MBC에서 방영한 에서는 RFID가 어떻게 일상생활과 산업 전반에 걸쳐서 사용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당시 RFID기술의 다양한 활용 분야와 미래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