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경영] 홍대 거리 패션 판매 대행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 반 현 황
2. 기 술 부 문
3. 시 장 부 문
4. 일 정 계 획
5. 사 업 비 부 문
6. 매 출 계 획
- 본문내용
-
사업 제안 배경
홍익대학교와 관련된 특성화 사업을 생각하던 중 홍대만의 개성과 자유로운 패션을 생각하게 되었고, 홍대 앞 거리의 많은 옷가게와 액세서리 가게에 초점을 맞춤
이들 중 대다수가 그들 자체적인 디자인을 통한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주로 OFF-LINE 위주의 판매를 하고 있음
이 점에서 착안, 이러한 홍대 거리의 패션 잡화 가게들을 온라인상에 백화점 형식으로 모아 판매대행하여 주는 사업을 생각하게 됨
비전
온라인 판매 시장의 성장과 미디어의 활발한 보급으로 홍대의 패션 1번가로서의 이미지 부각
소비자로부터 많은 제품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 예상
목표
홍대의 자유와 표현, 젊음을 모토로 자체적인 메이커 개발
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홍익대학교 특성화 사업을 추진 대학과 대학 산하 기업으로의 산학 협력 추진
추진전략
ON-LINE상의 백화점처럼 홈페이지 속에 여러 가게가 존재
OFF-LINE매장은 그들의 사업장에 집중하며 일정의 수수료 만으로 ON-LINE판매를 병행함으로 경쟁우위를 점함
본 사는 OFF-LINE 매장과의 협약을 통해 제품의 업로드 관리 및 배송등에 관한 협약을 맺고 그에 따른 수수료 책정
.
.
핵심기술
홍대거리 이미지 활용
자사 산하의 매장 직접 관리·유통
ON-LINE , OFF-LINE매장 쉽게 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