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 기업분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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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피자헛 브랜드의 유래
2.피자헛의 모토
3.피자헛만의 차별화된 마케팅[기사 첨부]
4.홈서비스의 새로운 도입
5.SWOT분석[그래프 첨부]
6.피자헛 4P전략
7.HWWT의 8가지 원칙
8.내부고객을 위한 복리후생
9.제휴마케팅
본문내용
피자헛 브랜드의 유래

피자헛은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중고 기계와 25명 정도가 식사할 수 있는 작은 피자 레스토랑에서부터 시작되었다.당시에는 피자 레스토랑이라는 것이 미국인에게는 생소한 것이었으나 카아니 형제는 새로운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시작하였다고 한다.

여기 피자헛 브랜드의 유래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가 하나있다. Pizza라는 글자를 쓰고 나서 3자리가 남아 무엇을 쓸까 고민하다가, 레스토랑 건물 모습이 오두막처럼 생긴것에 기인하여 Hut 이라는 브랜드의 이름이 탄생했다고 한다.

Motto of Pizza Hut

한국 피자헛의 경영 철학은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즉 고객의 얼굴에 흐뭇한 미소를 머금게 하는 특별한 외식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그 품질을 지켜 나감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고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것이다.

피자헛 만의 차별화된 전략

● ‘함께 즐겨요! 피자헛’ 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적극 적인 마케팅 : 현재 피자업계의 리더로 인식

●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신메뉴

● 출시된 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Tracking

● 20~30대의 젊은 세대의 공략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가족단위에 포함 )

●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주거 인구가 많은 곳,
유동인구가 많은곳 에 위치

● 지역적 특성에 맞는 매장 설계 예) 파티룸, 놀이방

● 매장별 이벤트 예)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점: 직원 할인
서울역점: 군인 할인
양재역점: 주변 회사의 식권 사용 가능


피자헛 구리점의 업계1위를 지키는 마케팅사례

피자헛 구리점이 강남 제친 비밀은  [Jobs]
2006년 7월 14일자

북적대는 외식업체는 생각부터 달랐다.

◆지역 특화 서비스 개발
서울의 쟁쟁한 매장들을 제치고 2001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줄곧 매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피자헛 경기도 구리점. 이곳은 아파트가 밀집한 서울 강동, 강북지역, 경기도 남양주시와 인접해 있으며 서울까지 나가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지역 주민이 많이 찾아온다. 구리점은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 손님에게 놀이방과 가까운 자리로 안내한다. 샐러드를 즐겨 먹는 여성 손님들에겐 깨끗한 접시를 수시로 교체해 줬다. 다른 지점에 비해 매장이 넓은 편이라 어린이 단체손님 유치에도 힘썼다. 보통 외식업체에선 어린이 단체손님을 받는 것을 꺼린다. 접대가 쉽지 않은 데다 다른 손님들의 불평을 낳을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광식 점장은 어린이단체손님 전담 서버를 뒀다. 접대에서 마무리까지 총괄하라고 했다. 이런 구리점의 '특별 서비스'가 점차 입소문이 나면서 이 지점은 구리지역 자녀 생일잔치의 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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