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안철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안철수 약력
2. 안철수가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
3. 안철수가 생각하는 조직
4. 안철수의 리더십 성향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안철수가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
1)나는 특히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많이 강조한다. 한 사람이 가진 역량의 크기는
전문지식 X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는 수학공식으로도 도출이 가능하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0점이면 그의 역량은 0점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한 사람의 천재가 모든 일을 다 해내는 시대는 지났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없는 전문가는 자신이 맡은 부분의 일은 잘해낼 수 있지만, 그 일의 결과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서 더 높은 수준의 성과로 만들어내지 못한다.)
2)안철수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첫째, 상대성 인정 통한 창의성 도출(용어의 차이에서 오는 차이를 인정하라.)
둘째, 불만이 있거나 첨예하게 대립할 때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보려는 노력을 하라.
셋째, 정직한 커뮤니케이션, 즉 민감한 부분에 대하여 서로 용기를 가지고 접근하라.
3)안철수의 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①자기 분야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펼쳐라
②깨끗한 기업을 표방하고 실천함으로써 신뢰를 얻어라
③직원들에게 회사의 비전을 적극적으로 설파하라
④주주와 직원 등 내부고객을 첫 번째로 생각하고 다가가라
⑤침묵하는 직원들의 말도 들어라
(즉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전문 분야에 대해서 존중하고 열린 마음을 가지며,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기꺼이 가르쳐 주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도 그 과정과 일정을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계획을 세우고 일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입니다._………안철수 커뮤니케이션 인터뷰 내용 中…)
- 참고문헌
-
2]강성수, 성공한 창업자의 기업가정신 (세계를 움직인 기업인들), 삼영사 , 2002
3]피터 드러커, 변화 리더의 조건, 청림출판 , 2000
4]안철수, 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김영사
5]신완선 ,컬러리더쉽, 더난출판사, 2002
6]안철수 연구소 홈페이지 http://home.ahnlab.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