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트랜드] 웰루킹(외모 가꾸기) 트렌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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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주제선정 이유
1.2 웰루킹의 의미
1.3 웰루킹의 시작


2. 본론

2.1 배경분석
2.1.1 정치적 배경
2.1.2 경제적 배경
2.1.3 사회문화적 배경
2.1.4. 기술적 배경

2.2 웰루킹 트렌드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2.1.2 경제적 배경


위 그래프를 보면 우리나라 1인당 명목 국민 소득이 90년대 이후 빠르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옛날 1970~80년대에 우리나라는 군사 쿠데타, 급격한 산업화 등 해결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자기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 한다거나 다른 사람에게 신경 쓸

수 있는 여유는 실질적으로 불가능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자 사람
들은 앞만 보고 달리던 고개를 돌릴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그리고 점차 자기 자신의 관리에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렇게 웰루킹 트렌드는 경제적인 안정으로 인한 여유에서 비롯되었다.

우리 사회는 3차 산업이 극대화된 경제 발전의 후기 단계다. 3차 산업 중 가장 핵심적인 것은 서비스업이며,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외모를 중시하는 풍조가 확산되었다. 외모는 생산성에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3차 산업 중 특히 영화나 모델 시장에서는 출중한 외모가 생산성과 임금을 결정짓는 중요한 기준이다. 판매 영업직에 종사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사람들은 새로운 얼굴을 만나면 아주 짧은 시간에 상대방의 신뢰도 능력 친밀도 매력 등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 이 때 느낀 첫인상은 매우 결정적이다. 따라서 서비스업의 급증은 외모를 중시하는 웰루킹 트렌드를 만들었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서비스업 (3차산업)이 우리나라 산업구조에서 월등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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