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자동차의 GSCM(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A . 주요현황
1-B . 연혁
1-C. 성과소개
1-D. SWOT 분석

2. 르노삼성자동차의 GSCM전략

2-A . Logistics
2-B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2-C. 3PL
2-D. eCRM

3. GM대우와 전략비교

3-A . KD센터
3-B . 4PL

4. Q&A

4-A . 인터뷰
4-B .

5. 기타 사항

5-A . 일정표 및 활동내역
5-B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D. SWOT 분석

Strength

높은 브랜드 가치
모기업과 파트너십 업체의 지원
경쟁 차종에 비해 뛰어난 디자인
르노 삼성의 선진형 자동차 판매제도(SCA제도)

.
.
.
Threat

고유가 시대, 원자재가 인상(철강재 등)
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의 국내시장 공략
미국과 유럽의 통상 압력 강화(관세 등)
환율 급락 등 불확실한 경제 상황
현대 자동차의 해외에서의 선전

2-A. Logistics

인바운드 로지스틱스(Inbound logistics)

인터널 로지스틱스(Internal logistics)

아웃바운드 로지스틱스(Outbound logistics)

원재료에서 최종제품이
소비자에게 넘겨질 때까지 채널을 합리적으로 형성함과 동시에, 그 효율을 최대로 하려는 모든 조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 자라 ZARA의 글로벌전략을 통해 본 INDITEX의 핵심역량
  • 전략으로 가격 대비 수송비가 높은 경우에 적절하다. ‘Multinational Responsiveness Strategy’는 글로벌 전략의 비중은 낮은 대신에 국가별 대응 전략에 대한 집중도가 높은 형태라는 것이다. 대형소매 할인점이라든지 자동차 윤활유 등이 대표적인 산업이며, GM이나 르노 닛산, 네슬레 등이 이에 해당된다.마지막으로는 규모의 경제 달성을 통해 비용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Transnational Strategy’를 들 수 있다. 이 전략은 앞에 언급한 Global Strategy와 Multinational Res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르노의 닛산인수가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으나, ’94년 BMW의 Rover인수는 실패하였으며, ’98년의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합병은 좀더 평가가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동향 : (참고 1)- 세계 주요메이커의 편성체제 : (참고 2)2) 자동차부품완성차메이커가 부품분야를 별도로 법인화하거나, e-Business 구매를 확대하는 등 세계 적으로 Global Sourcing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별도법인화의 사례 : Ford → Visteon, GM → Delphi자동차부품의 모

  • scm정보총론[1].hwp
  • 삼성전자(2000), “Global SCM 구축 완료보고서LG전자 SCM 경과보고서⊙ 국외문헌Flaherty, Global Operations Management, New York, McGraw, 1996⊙ Internet Web Sitehttp://www.sap.co.krhttp://www.keb.or.krhttp://www.scmkorea.com★ 목차 제 Ⅰ 장 서 론 제 Ⅱ 장 scm의 이론적 배경1.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개념 및 정의2. SCM 시스템의 출현배경3. SCM 시스템의 특징제 Ⅲ 장 성공적인 SCM 시스템의 구축 1. SCM 시스템 구축방법2. 3단계 구축방법3. SCM 도입시 문제점4. SCM 시스템 구축시 고

  • 국내물류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
  • Global Standard one) 등 에서 주도상품 분류코드 : UNSPSC, HS코드상품 식별코드 : GS1 Data Bar, 2차원바코드, RFID/EPC, KKR 코드 등* 선진 유통물류 정보화 기반인 IT 비즈니스 언어(Business Language)EPCglobal1972년 출범, 103개 회원국(한국 88년, 북한 99년 가입)국제표준상품코드(바코드)의 생산, 보급, 관리GS1GS1의 자회사로 출범(2003. 10)차세대 바코드 RFID/EPC의 생산, 보급관리국제표준상품코드(국제표준)의 종류국제표준 기반의 IT/RFID/SCM 시스템 구축 GS1 솔루션 서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전략적 우위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속적인 환경경영활동을 통해 공급사슬의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reseat.re.krA Study on the Effects of Environmental Management on the Environmental Performance and Supply Chain Performance 김상오 논문 (국가지식포털)A Study on the Effects of Environment-conscious Logistics on Supply chain Operations 임재화 논문 (국가지식포털)삼성경제연구소 정호상 수석연구원 ceo information 668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