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사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ver: Microsoft 사례분석
2) Microsoft 는 어떤 회사인가?
3) MS의 성장과 그 배경
4) 시각마련
5) 자세마련 Heart
6) 역량마련 Body
7) 역량마련_2
8) 2009년 11월 18일 오늘 MS사는 미래경쟁을 위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 본문내용
-
4) 시각마련
- 산업통찰력부분을 살펴보면
= MS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즉,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놓겠다."라는 남다른 상상력과 통찰력이 기반이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IBM사와의 거래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한 빌 게이츠는 이 일이 개인용 PC의 역사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파악했고 이로써 MS사는 매우 중요한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 전략체계 (brain)
두 번째로, 곧 일어날 것이다 라는 MS의 모토는 그들의 전략체계를 대변하는데요,
이것은 즉, 창업자인 빌게츠와 폴 앨런이 PC 출현 이후의 세계에서 곧 일어날 혁명에 대한 청사진을 그림으로써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전략체계를 살펴보면, MS-Dos와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담긴 전략체계는 매우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먼저 MS-Dos 개발의 경우:
IBM이 MS에 아웃소싱을 의뢰했을때, 빌게이츠는
당시 압도적 점유율을 가진 IBM 시장에 존재하는 IBM-PC에 맞춘 새로운 운영체제인 MS-Dos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OS가 그 압도적인 시장 점유를 공유할 수 있다고 보았다. 즉, IBM 시장이 발달함과 동시에 OS 역시 확장된 시장점유를 노릴 수 있다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도 마찬가지다.
MS-DOS를 통해 확보한 압도적 시장점유를 바탕으로 MS사에서 그들의 운영체재/플랫폼을 확충시키면 훗날 그 운영체재에 적합한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매우 증가할 것이라 예상했고, 이를 바탕으로 MS-office 개발이라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5) 자세마련 Heart
이러한 전략체계를 통해 갖게 된 목표, heart가 디펙토표준이며,
MS사는 디팩토표준의 확립을 통해 자신들만의 비대체적인 표준을 만들어 독자적인 지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