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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기업소개 및 설립배경

본 론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과정
태동기
도약기
성장기

☞㈜다음의 마케팅 전략

☞㈜다음의 지속적 성장원천
결 론
☞㈜다음의 앞으로 남은 과제

본문내용
낮은 기업 인지도에 대한고민


한메일 가입자 수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국 야후의 성장에 힘입어 언론의 주목을 받았던 야후 코리아에 크게 못 미치는 기업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었음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다음은 야후 코리아에 비해 1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것으로 조사됨


1999년 11월 ㈜다음의 코스닥 상장으로 원활한 이메일 서비스와 인터넷 포탈 업체로 전환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

이러한 자금으로 마케팅에 치중하면서 인지도와 회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국내 최대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로그인 베이스 포탈업체로 성장하게 됨
외형적인 신규회원 확보보다는 기존 회원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주)다음의 마케팅 전략의 관건

인터넷 포탈 사이트의 개념에서 “생활 속의 미디어로 인터넷 문화를 선도”한다는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로 전환

스팸메일로 인한 메일 사용자의 로열티가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하자 2002년 4월 온라인 우표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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