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목적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판매자 할인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표적인 컴퓨터회사 애플사와 DELL, HP의 SWOT분석사례와

SWOT STRATEGY 분석의 목적 및 장점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 자료를 활용해서 좋은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A. 애플사 SWOT분석

B. DELL SWOT분석

C. HP SWOT분석

D. SWOT분석의 목적 및 의의
본문내용
기회와 위협은 외부 환경 - 즉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매크로 요인 (정치 경제, 사회 정세, 기술 개발, 법적 규제 등)와 마이크로 요인 (시장 규모 성장성, 고객 가치, 가격 동향, 경쟁 업체, 협력 업체 등)을 열거하고, 촉진 요인과 저해 요인으로 나눠서 이끌어 낸다.

강점과 약점은 유형과 무형의 경영 자원 - 예를 들면 상품력 비용 체질, 영업 인력, 기술력, 평판 및 브랜드, 자금, 인력, 의사 결정 능력 등을 고려하고 그들이 경쟁사보다 우수 있는지, 열등한지 분류한다.

SWOT 분석에서 어떤 항목에 대한 완벽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정량적인 평가를 가능하게 하기위한 체크리스트가 제시되고 있지만, 목표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또, 기회 / 위협, 강점 / 약점은 상대적이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 의해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하고, 분석해야 한다. 따라서 SWOT 분석은 주관적인 판단에 맡겨져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수요와 수익 예측 등의 자세한 정확한 분석에 적합하지 않다. 결과보다 과정에 의미가 있는 전략 기획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경영환경] 아일랜드 외국기업투자환경
  • applies, the top marginal rate is shown. Explanatory notes can be found in the Annex.2. This column shows the basic central government statutory (flat or top marginal) corporate income tax rate, measured gross of a deduction (if any) for sub-central tax. Where surtax applies, the statutory corporate rate exclusive of surtax is shown in round brackets ( ).3. This column shows the basic central government statutory corporate income tax rate (inclusive of surtax (if any)) adjusted (if applicable) to show the net rate where the central government provides a deduction in respect of sub-central i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애플의 아이팟,중국의 저가 mp3,국내 대기업의 시장진입으로 점유율에 위협을 받고 있다 이를 헤쳐갈 방법은?아이리버는 브랜드, 애플은 디자인 때문에 산다누리꾼 5천여 명 대상 MP3플레이어 조사, 사용자 수 아이리버, 코원, 삼성, 애플 순국내 시판되는 MP3플레이어 중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브랜드, 애플의 ‘아이팟’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가격비교 인터넷 사이트인 ‘다나와’가 5천774명을 대상으로 한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분석 – intel삼성전자 산업 분석과 마케팅 5조 정창주신호정조은선유일군* 경쟁자 분석 – intel SWOT 분석Strength풍부한 자금력강력한 브랜드파워우수한 CPU architecture뛰어난 생산기술압도적인 CPU 시장 점유율WeaknessPC에 편중된 사업영역전략적이지 못한 의사결정시장에 대하여 잘 모름낮은 영업 이익율OpportunityX86 기반 응용새로운 가치 사슬 전략인수 및 파트너쉽Healthcare 시장Foundry서비스Threat시장 점유율 증대를 노리는 위협적인

  • 소니실패원인 분석
  • 비교하여 그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을 바로 세가지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과,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쉽으로 분석하였다.①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삼성의 가장 강력하고 역사적인 분야는 바로 메모리 반도체 분야이다. 삼성은 80년대에 점점 소니에게 뒤쳐진다고 인식하고 반도체에 주력을 하는 변화를 추구하게 된다. 1983년 삼성은 반도체 사업을 시작했고 83년 12월 세계 3번째로 64K 디램을 개발한다. 1989년 16메가 디램 개발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비교전략 : 기업이나 국가가 경쟁우위를 갖기 위하여 경영자원을 배분하는 전반적인 계획=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전술 : 특정한 기능분야 또는 시장에서 성과를 높이는 계획= 소규모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손자의 전략의 5가지 기본원칙 현대 경영전략의 기본원칙도 기업의 목적천 시장개방, 정부규제, 혁신적 기술진보와 같은 기업 외부환경의 변화지 산업의 구조적 특성, 경쟁의 성격장 경영관리자법 조직구조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