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생산운영전략과 경쟁능력의 차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생산운영관리 발표시간에 A+받은 PPT입니다!
까다로우신 교수님의 칭찬도 받은 보고서라서 내용면에서 우수함을 자신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목차
제 3 장생산운영 전략과 경쟁능력의 차원
주 제
3.1 전략적 의사결정의 체계
3.1.1 기업전략
3.1.2 비즈니스 전략
3.1.3 기능부문 전략
3.2 경쟁능력의 차원
3.2.2 경쟁우선순위 관계 이론
3.3 생산운영 전략의 구성
본문내용
주 제
전략적 의사결정의 체계는 무엇인가?
경쟁능력을 구성하는 주요 차원은 무엇인가?
경쟁우선순위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주요 이론은 무엇인가?
생산운영전략을 구성하는 주요 의사결정 영역은 무엇인가?

3.1.1 기업전략
“우리가 어떠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동할 것인가?”
비관련다각화
관련다각화
사업부화

3.1.2 비즈니스 전략
“우리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경쟁해야 할 것인가?”(SWOT Analysis)
외부 기회와 위협 결정요소
내부 강점과 약점 고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라 만족스럽습니다
  • gai***
    (2011.10.21 10:33:55)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이론] 글로벌 경영이론에에 대한 조사 및 분석
  • 전략 : 경영전략은 기업들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내․외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러한 방안의 수립 및 실행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다루어진다.(2) 생산관리(production management) : 기업이 유형․무형의 자원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공하는 생산시스템을 계획, 운영, 통제하는 일련의 관리활동이다. (3) 마케팅관리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표적고객과의 교환을 창출․유지하고 이러한 교

  • [경영학개론] 경영이론의 발전과정
  • 관리층 대폭 감소시간기준 경쟁(Time-based competition)제품의 기획 및 개발단계부터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까지의 전 비즈니스 과정에서 시간을 경쟁우위로 확보하려는 전략품질, 비용, 시간의 경영자원 가운데 시간을 최우선으로 삼아서 비용을 줄이려는 경영Outsourcing정보시스템 부문의 운영을 제3자에게 일임5.2 Innovative Management지식경영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보편적인 지식으로 전 구성원이 공유함으로써, 조

  • 동아시아 공동체를 위한 한국 교육 의과 제평화 지향적 인류 미래문명의 창조와 한국 교육의 과제
  • 능력이나 개성은 완전히 무시되어 왔으며, 사회에 맞게 순응 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왔다. 그러나 이제는 고등학생들이 정부의 내신등급제에 반대하여 시위를 하듯이 현 교육은 개인의 능력을 무시하기 보다는 개인의 능력을 살려 줄 수 있으며, 좀 더 나은 방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우리가 처한 교육 환경의 변화와 더 많은 투자를 통하면 결코 우리 미래의 교육은 현 시점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고 국가의 경쟁력 또한 다른 어떤 나라가 무시 못 하

  • 생산관리 레포트
  • 능력으로 산출률을 신속하게 늘리거나 줄이는 능력을 말한다.우선 OCI Materials 의 경영전략은 원가 절감에 있다. 이를 위한 노력으로 꾸준한 CR활동을 하며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적합품 폐기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recycle line을 만들어 filter를 거처 다시금 사용한다. 또한 Reactor와 압력보정용 수소를 수소발생기와 수소 정제기를 통해, 질소는 과거 APK에서 구입하여 쓰고 있었으나 원가절감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질소 발생기를 통하여 생산하여 쓰고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라고 기술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이론을 반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중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업무「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기업에 위탁함으로써 자사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의 개발에 전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전략이다. 이러한 아웃소싱은 초기에 제조업의 생산부문에서 활용되기 시작하여 물류, 인사, 회계, 관리는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