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 제품의 구입경험을 각종 소비자 심리 이론과 관련 지어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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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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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품목 : 휴대전화
제품 브랜드 : 애니콜
위와 같은 구매 결정의 과정을 각종 소비자심리 이론에 적용해 보기.
- 목차
-
1. Classical conditioning
2. semantic association
3. instrumental conditioning
4. Reinforcement schedule
5. Cognitive learning
6. 망각에 영향을 주는 요인
7. Measuring memory
8. motivation
9. types of needs
10. motivational conflict
11. level of involvement
12. Decision making process
13. FCB grid (광고전략수립 가이드라인)
14. conditions for involvement
16. Marketing by involvement
17. consumer value – means &end chain model
18. Social –culture theory
19. Trait theory
20. Measuring lifestyle characteristics
21. Consumer processing
23. product choice – decision rule
- 본문내용
-
12. Decision making process
1)욕구 인식: 새로운 휴대전화가 필요함
2) 정보수집
① 광고 TV, 라디오, 인터넷, 인쇄매체
② 인터넷 각 브랜드의 홈페이지, 가격비교 사이트, 사용후기
③ 주변인의 의견 친구들, 부모님, 통신사에서 일하는 친척분
④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만져보고 체험하며 점원에게 질문
평가기준
① 기계가격 초저가도 초고가도 아닌,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한 적당한 가격인가. 특별 할인행사 등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가
② 통신요금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내게 적합한 요금제가 있는지
③ 통화품질 기지국이 많아 통화품질이 우수한가
④ 편의기능 기본통화기능 외 부가기능이 다양한가
⑤ 디자인 색상, 크기, 버튼, 그립감 등 예쁘면서도 효율적인가
⑥ 멤버쉽서비스 내가 필요한 멤버쉽 할인 혜택이 있는가
⑦ A/S 사후 관리 및 수리에 편리한가.
⑧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의 신뢰도 및 인지도가 뛰어난가
3) 브랜드 평가 (종합순위)
1 2 3 4 5
애니콜 스카이 싸이언 모토로라 에버
4)구입
애니콜 모델명 SPH-W2900
5) 구매 후 행동
나는 이 구매에 매우 만족 했으므로 구매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2차적으로 타인에게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할 수도 있다. 또한 향후
또다시 휴대전화를 구입해야 할 경우에 주저 없이 애니콜을 선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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