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2002년(2000년대) 디지털기술, 2002년(2000년대) 인터넷환경과 인터넷광고, 2002년(2000년대) e-마켓플레이스와 e-비즈니스, 2002년(2000년대) 인터넷전자상거래와 인터넷쇼핑몰, 2002년 컨텐츠(콘텐츠)
- 전자상거래학과e-비즈니스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목차
-
전략의 개요
전략 기획 프로세스
BCG 성장/점유율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GE 비즈니스 스크린 매트릭스
SWOT 분석
산업 분석
가치 사슬
본원적 경쟁 전략
선발 전략과 장벽 전략
- 본문내용
-
SWOT
SWOT(또는 TOWS)은 강점 ㆍ 약점 ㆍ 기회 ㆍ 위협에 대한 머리글자이다. SWOT 분석은 보다 범위가 넣은 상황분석의 한 부분으로서, 기업의 전략 및 강 ㆍ 약점 등의 내부역량과 기회 ㆍ 위협과 같은 외부의 가능성 사이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켄 앤드류즈 가 SWOT 분석의 개척자로서 간주되고 있다.
1971년에 그는, 기업의 자원 및 역량과 외부환경간의 전략적 적합성을 공식적으로 개념화한 최초의 전략 이론가 중 한 사람이었다.
그는 이 방법이 틈새 전략을 결정하는 데 있어 유용하다고 주장했다.
즉, 기업이 기회를 활용하지 위해서 강점을 이용하고, 위협에 대항하여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방어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1.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예: 강점과 약점)
2. 우리는 무엇을 하고자 하는가?(예: 조직적 및 개인적 가치)
3. 우리가 무엇을 하게 될 것인가?(예: 외부의 기회와 위협)
4. 다른 사람은 우리가 무엇을 하기를 기대하는가?(예: 이해관계자의 기대)
새로운 진출에 따른 위협
기존 경쟁기업들의 보복적 대응
진입장벽
규모의 경제
제품의 차별화
소요자본과 교체비용
유통경로
규모와 무관한 원가의 불리함
정부정책
기존 경쟁기업들 간의 경쟁강도
경쟁기업의 수
산업성장률
높은 고정비나 재고비용
제품 차별화
철수 장벽
특수한 자산
철수에 따른 고정비
전략적 상관성과 심리적 장벽
정부 및 사회적 제약
기존 경쟁기업들 간의 경쟁강도
대체상품의 압력
대체품이 있는지를 밝혀내는 것은 곧 같은 효능을 발휘하는 상품이 있는가를 찾아내는 것이라 하겠다.
이러한 작업은 쉽사리 수행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또 제대로 하려면 분석 전문가들이 지나치기 쉬운 산업이나 영업활동까지 정밀하게 관찰해야 할 경우가 많다.
특히 대체품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경우는 그 대체품이 자사의 제품과 가격 및 효능 면에서 대체성을 계속 향상시키는 경우와
또 그 대체품을 생산하는 산업이 높은 이윤을 얻고 있는 경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