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Web2.0(웹2.0)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eb? Web2.0?

2. Web1.0

3. Web2.0

4. Web 1.0 VS Web 2.0

5. Web사이트에서의 2.0 사례

6. 동영상 Web2.0 사례

7. 그렇다면 이런 기술들을 모바일에 적용하면 어떨까?

8.결론


본문내용
3. web1.0 VS web2.0

web1.0 또는 web 2.0 응용의 구분 기준은 사용자 참여가 바탕이 된 개방된 자율적 환경에서 운용이 되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 Web 1.0 서비스는 사이트 운영자에 의해 중앙 집중화된 환경하에서 정적으로 운영이 되지만, Web 2.0 서비스는 사용자 참여에 의해 자율적 분산환경에서 운영되므로 점차 양적/질적으로 데이터가 풍부해 진다.

• Web 1.0 서비스의 경우 포탈상에서 사용자 취향 및 의도에 맞게 조정이 불가능 하지만, Web 2.0 서비스의 경우에는 플랫폼상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들은 사용자가 원하는 의도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 Web 1.0은 기술중심으로 대부분이 OS/브라우저에 종속성을 가지고 있지만, Web 2.0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참여와 공유의 컨셉을 바탕으로 OS/브라우저에 상관없이 기능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는 사용자들에 의해 확장 가능하다.

• 브리태니커, 벅스, 와레즈 사이트가 Web 1.0 서비스이고, 위키피디어, 냅스터, 비트토런트가 Web 2.0 서비스인 이유는 Web 1.0 서비스의 경우 Web 2.0 서비스의 기본 컨셉인 개방, 협력, 참여, 공유와 같은 요소들의 지원이 미비하기 때문이다.


4. Web사이트에서의 2.0 사례
유튜브:유튜브(YouTube)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 클립을 업로드하거나, 보거나, 공유할 수 있다.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Meredith Hurley, 현 유튜브 CEO), 스티브 첸(Steve Shih Chen), 자웨드 카림(Jawed Karim, 퇴사)이 공동으로 창립하였다. 사이트 콘텐츠의 대부분은 영화와 텔레비전 클립, 뮤직 비디오이고 아마추어들이 만든 것도 있다. 2006년 10월에 구글은 유튜브를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하였다.[1]
구글:구글은 2007년 6월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구글 프레스데이 2007’ 행사에서 국가별 현지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고, 먼저 네덜란드, 브라질, 프랑스, 폴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영국 사용자를 위한 페이지를 공개했다.
위키백과:(듣기 (도움말•정보), Wiki百科, Wikipedia 위키피디어[*] 듣기 (도움말•정보))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며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다국어판 인터넷 백과사전이다. 배타적인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2001년 1월 15일에 시작된 위키백과는 비영리 단체인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2008년 4월 현재 영어판 2백7십7백만여 개, 한국어판 10만여개를 비롯하여 모든 언어판을 합하면 1000만여 개 이상의 글이 수록되어 있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위키백과 영어판은 전문가들이 작성했던 백과사전인 누피디어(지금은 없어짐)를 보완하여 2001년 1월 15일에 만들어졌다. 지미 웨일스와 래리 생거는 2001년에 위키백과의 공동창업자로 인정받았다.

6. 동영상 Web2.0 사례

아고라: 아고라는 고대 그리스의 도시들에 있었던 열린 '회의의 장소'였다. 초기 그리스 시대에(BC 900-700년 경)에 고대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Social CRM의 이해와 적용에 관한 사례 분석
  • Social CRM목차1. CRM의 도입(1)Marketing paradigm의 시대적 변화과정(2)경영환경의 변화2. CRM(1)CRM이란?(2)CRM에 대한 오해와 진실(3)CRM의 한계점3. Web 2.0의 등장과 고객의 행동변화(1)Web 2.0(2)Web 2.0의 특징(3)Web 2.0과 소셜 네트워크(4)Web 2.0에 따른 고객의 행동변화와 사례4. Social CRM(1)Social CRM이란?(2)Social CRM으로 진화의 필요성(3)전통적 CRM을 극복하기 위한 Social CRM의 필요조건(4)전통적 CRM vs Social CRM5. Social CRM을 통한 기업의 적용 사례(1)트위터 이용 사례

  • [이비즈니스] Social CRM의 이해와 적용에 관한 사례 분석
  • 시스템, 거래데이터고객과의 상호 의사소통접근방향Inside OutOutside InSocial CRM을 통한 기업의 적용사례트위터 이용사례- Dell 컴퓨터각종 프로모션으로 순식간에 60만명의 팔로워를 모음델의 팔로워는 현재 100만명 이상이 팔로워를 따르는 또 다른 팔로워에 의해 메시지가 계속 전파되며 꾸준한 매출 발생Social CRM을 통한 기업의 적용사례트위터 이용사례- Olleh KT국내기업 최초로 트위터 개설각종 행사로 고객참여 유도고객의 요구를 수용한 서

  • [경영정보] 롱테일 LTE(Long-Tail Economics)
  • 특징(1) 전자상거래의 등장과 발전(2) e-비즈니스로의 발전(1) B2C 개념과 특징(2) C2C 개념과 특징3. B2C 와 C2C 시장 성장 배경4. B2C & C2C의 사례 (1) B2C(business to customers)의 사례 1) YESS World | YESS (Your Expection Solver & Satisfiler)2) 백화점을 인터넷으로 옮기면 | 롯데닷컴3) 행복한 공부방 MEGASTUDY4) 뮤직인터페이스 | Melon(2) C2C(customers to customers)의 사례 1) Feelway (필웨이)2) G-마켓3) 당신이 찾는 모든 스타일 | 옥션4) 레포트 도우미 | 레포트 플러스5. 결론

  • 웹참여시대 구글 워키노믹스 웹전망
  • 1. web2.0 참여시대정보의 주도권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 개방성과 이용자 참여를 표방하는 웹2.0 트렌드의 부각2. 위키노믹스2-1 개념2-2 위키노믹스의 원리 개방성동등계층 생산공유행동의 세계화2-3 사례골드코프 P&G (The Procter & Gamble Company)3. 구글3-1 기업소개3-2 구글의 컨텐츠놀구글 애드센스구글 애드워즈유튜브4. web2.0 전망1. web2.0 참여시대정보의 주도권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 개방성과 이용자 참여를 표방하는 웹2.0 트렌

  • [개인미디어, 블로그] 한국형 Web2.0 시대에서 갖추어야 할 개인미디어(Blog)의 형태
  • 정보시스템 개인미디어 (Blog)한국형 Web2.0 시대에서 갖추어야 할 개인미디어(Blog)의 형태목 차개 요 3기술의 개념개인미디어의 개념 4웹 2.0시대의 블로그- 웹 2.0의 개념 7개인미디어를 발전시킬 기술 11개인미디어 사례연구야후 (yahoo.com)의 사례 14네이트닷컴 (cyworld.com) 사례 15네이버 (naver.com) 사례 17기술 서비스 활성화 전략방안예상되는 역효과 19개인미디어의 발전 가능 방향 21결 론 34Chapter개 요1개인미디어(Blog); 한국형 Web2.0 시대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