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UCC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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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UCC의 종류 및 유형
UCC의 국내외 동향
UCC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본문내용
E-UCC(Entertainment UCC)
글쓴이 자신 혹은 타인을 entertain하기 위한 목적
흥미와 재미로 인한 자발적인 UCC생산구조가 일반적이다 보니 대부분을 차지

I-UCC(Information UCC)
E-UCC보다 공익적인 목적
자신의 정보를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UCC의 순기능을 보여줌
예) 네이버 지식in, 위키피디아

B-UCC(Business UCC)
B-UCC는 I-UCC에 수익모델이 결합된 형태.
예) 픽스카우


이용자 순수제작 컨텐츠 (UGC - User Generated Contents)
이용자의 창의성에 기반하여 순수하게 이용자에 의해 창작된 UCC.
UGC는 전체 UCC의 10%미만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

가공제작 컨텐츠 (UMC - User Modified Contents)
기존 원 소스에 다른 소스의 컨텐츠를 첨가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덧붙여 재가공하는 형태
이미지 합성 등이 이에 속함

이용자 재창조 컨텐츠 (URC - User Recreated Contents)
원 소스에 변형을 가해, 원래 가지고 있던 소스의 제작목적과 내용이 달라지는 경우



국내 동향
동영상 전문 포탈
최근까지 대형 포탈, 통신, 방송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컨텐츠 DB를 제공. 이용자와 수익을 확보 전략 구사
→ 대형 포탈의 자본과 이용자 수에 밀려 결국 2차 CP(Content Provider)로 전락.

대형 포탈
외부적으로 컨텐츠 DB의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제휴, 적극적 인수
→ 전문 포탈로부터 컨텐츠의 공급이 없어도 자급자족

동영상 검색 서비스의 강화, 동영상 커뮤니티와 UCC 제작 툴 제공
→ 동영상 UCC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



통신
온라인 음악 컨텐츠 전문업체 ‘밀림닷컴’은 SK 텔레콤과 제휴
→ 데뷔하지 못한 작곡가나 일반인이 만든 음악을 컬러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와이브로(WiBro)와 고속 하향 패킷 접속(HSDPA)이 활성화되면 UCC를 활용한 서비스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

방송
KBS DMB가 프리챌과 제휴
→ 동영상 기반 엔터테인먼트 홈피 큐(Q)에 사용자들이 올린 동영상 UCC를 DMB 방송망을 통하여 시청할 수 있는 사업 추진

방송사 포탈인 SBSi
자사의 방송 컨텐츠를 자유롭게 편집, 가공. 외부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스크랩이 가능한 ‘NeTV’ 베타를 2006년 4월 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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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문과독서 UCC의 현황과 문제점
  • 작문과독서UCC의 현황과 문제점目 次 I . 서론 1) UCC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동기 2) UCC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방법II . UCC의 개념 및 상업적 의의 III . UCC가 급진적으로 퍼지게 된 계기 및 시점 IV . UCC의 현황 1) 국내에서의 UCC 현황 2) 해외에서의 UCC 현황V . 다양한 측면에서 UCC의 문제점 1) 질적 측면에서의 문제점 2) 상업적 측면에서의 문제점3) 저작권 측면에서의 문제점 VI . UCC 문제가 방치될 경우 초래될 결과와 그 해결방안 VII .

  • 중소기업경영론 고성장 고부가가치 산업 피부미용시장 피부미용 레이저 시장 루트로닉의 핵심역량 루트로닉의 수출국가 의료기기 시장 특성 완전 경쟁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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