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UCC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UCC의 종류 및 유형
UCC의 국내외 동향
UCC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 본문내용
-
E-UCC(Entertainment UCC)
글쓴이 자신 혹은 타인을 entertain하기 위한 목적
흥미와 재미로 인한 자발적인 UCC생산구조가 일반적이다 보니 대부분을 차지
I-UCC(Information UCC)
E-UCC보다 공익적인 목적
자신의 정보를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UCC의 순기능을 보여줌
예) 네이버 지식in, 위키피디아
B-UCC(Business UCC)
B-UCC는 I-UCC에 수익모델이 결합된 형태.
예) 픽스카우
이용자 순수제작 컨텐츠 (UGC - User Generated Contents)
이용자의 창의성에 기반하여 순수하게 이용자에 의해 창작된 UCC.
UGC는 전체 UCC의 10%미만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
가공제작 컨텐츠 (UMC - User Modified Contents)
기존 원 소스에 다른 소스의 컨텐츠를 첨가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덧붙여 재가공하는 형태
이미지 합성 등이 이에 속함
이용자 재창조 컨텐츠 (URC - User Recreated Contents)
원 소스에 변형을 가해, 원래 가지고 있던 소스의 제작목적과 내용이 달라지는 경우
국내 동향
동영상 전문 포탈
최근까지 대형 포탈, 통신, 방송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컨텐츠 DB를 제공. 이용자와 수익을 확보 전략 구사
→ 대형 포탈의 자본과 이용자 수에 밀려 결국 2차 CP(Content Provider)로 전락.
대형 포탈
외부적으로 컨텐츠 DB의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제휴, 적극적 인수
→ 전문 포탈로부터 컨텐츠의 공급이 없어도 자급자족
동영상 검색 서비스의 강화, 동영상 커뮤니티와 UCC 제작 툴 제공
→ 동영상 UCC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
통신
온라인 음악 컨텐츠 전문업체 ‘밀림닷컴’은 SK 텔레콤과 제휴
→ 데뷔하지 못한 작곡가나 일반인이 만든 음악을 컬러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와이브로(WiBro)와 고속 하향 패킷 접속(HSDPA)이 활성화되면 UCC를 활용한 서비스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
방송
KBS DMB가 프리챌과 제휴
→ 동영상 기반 엔터테인먼트 홈피 큐(Q)에 사용자들이 올린 동영상 UCC를 DMB 방송망을 통하여 시청할 수 있는 사업 추진
방송사 포탈인 SBSi
자사의 방송 컨텐츠를 자유롭게 편집, 가공. 외부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스크랩이 가능한 ‘NeTV’ 베타를 2006년 4월 초 오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