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론] 문경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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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재래시장현황

2.문경재래시장 분석

3.활성화 추진체계 및 계획

4.활성화 추진전략

5.내부전략

6.외부전략

7.비용분석
본문내용
문경재래시장 분석<F-P모델>

경쟁력의 상실과 지역경제의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에 놓여있다.

개구리 뒷다리

입점상인의 위기의식

현대화에 대한 열망

지역주민과의 오래된 유대관계

시장 운영관리, 경영관리의 취약
명확한 테마와 전문성 및 차별성 결여
유통업태의 다양화와 교통의 발달로 인해 구매력 분산

상인들은 경쟁력에서 뒤처져 있다는 사실을인식하고 못하고 있고 ,
주민들은 더 편리하고 편안한 대형마트를 선호 하고 있다.

따라서 상인들에게는 의식전환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시장 시설의 현대화 및 환경개선
그리고 홍보활동을 통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재래시장을 찾는 수요를 늘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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