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문제해결을 위한 체계적 접근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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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관점
2
스타일
문제해결의
핵심성공요인
문제해결
3
4
Tool/경험/
프로세스
지식
본문내용
?
조직의
업무
특성에
가장

합하고
업무를
대표할



성과지표
개발
?
조직내에서
통제
가능한
업무에
?
상하조직
업무간의
cascade-
대해서만
지표를
적용
ability를
명시적으로
감안한

업무의
과지표
개발
?
통제불가능
업무에
대해서는

대표성
덕적
해이
방지를
위해
예외적
상하
?
상하
조직간에
feed-back이 가능
통제
경우에만
지표
적용
조직간의

성과지표
도출
가능성
연계성
?
단순한
실적평가
외에
성과
개선


?
Input과 pr


지표간의
ocess
적절히


위한
행동을
유도하는
도구로


있는
선행지표와
실적

지향성
균형성
서의
지표
개발
주의
결과지표간의
균형
필요
성과측정
?
조직
업무의
질을
높일

있는
?
정량적
지표를
보완할

있는
가능성
동기부여
역할
수행
적절한
정성적
지표
도출
?
성과지표
기준을
명확히

정하여
자의적
판단이
개입
되지
않고
객관적으로
성과
측정이
가능해야

?
성과
측정
과정의
시스템화

통한
효율적
평가결과




핵심업무를 담당함에 있어서 조직의 역할 및 책임상의 문제점은
1.1.
?
1. 산업은행의 조직부서 역할
및 책임의 개선방향은?
핵심업무의 효과적인 담당 및 성과
평가를 위한
조직 역할 및 책임의
바람
1.2
직한 모습은
?
현재 조직부서별
의 현황 및 문제점은
2.1.
KPI
?
2. 산업은행의 비전/목표 달성을
2.2. 평가대상 본부/부·실/팀/지점의 주요업무는?
예측할 수 있기 위한 평가 대
상 부서 단위의 KPI는?
2.3. 주요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KFS는 무엇인가?
2.4. 각 부서/직책이 효과적으로 KFS에 초점을 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산업은행의 특성에
최적의 KPI는 무엇인가?
적합한 성과관리
시스템을 어떻게
3. KPI에 입각해 각 부서의 바람직
성과관리 프로세스와 관련된 현황 및 문제점은
구축할 것인가
3.1.
?
한 활동을 촉진하고 유지하기
위해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어
3.2. 부서의 KPI를 적절히 활용해 조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떻게 재설계 해야 하는가?
성과관리 시스템을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가?
성과관리와 관련된
시스템 현황 및 문제점은
4. 성과관리시스템을 어떻게 IT 시
4.1
IT
?
스템으로 잘 구현할 것인가?
4.2 KPI도출 및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한 IT 시스템 계획은?
개인성과 평가
보상과 관련된 현황 및 문제점은 무엇인가
조직 성과관리를 바탕으로 어
5.1.
/
?
5.
떻게 개인성과 평가/보상 체
제를 개선할 것인가?
5.2. 조직성과 평가를 개인성과 평가와 연계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안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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